한세예스24그룹, 지속가능경영 보고서 발간
한세예스24그룹, 지속가능경영 보고서 발간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3 한세예스24그룹 지속가능경영보고서 (사진=한세예스24그룹)

[서울파이낸스 이지영 기자] 한세예스24그룹이 환경·사회·지배구조(ESG) 경영 성과와 전략을 담은 2023 한세예스24그룹 지속가능경영 보고서를 발간했다고 6일 밝혔다.

보고서에 따르면 한세예스24그룹은 지속가능한 미래를 향해(Towards Sustainable Future)라는 ESG 비전을 수립했다. △녹색경영(Towards Eco-Green) △다양성·포용성 가치 확대(Towards Inclusivity) △지속가능한 ESG 거버넌스 구축(Towards Transparency) 3가지 전략 방향을 바탕으로 각각의 ESG 경영 목표를 수립했다.

지난해 그룹사별 주요 성과를 살펴보면, 한세실업은 지난해 온실가스 배출량을 해외봉제 공장을 기준으로 2021년 대비 2.8% 감축했다. 같은기간 석유 사용량도 2021년 대비 18% 감축했다. 이외에도 해외 사업장 직원을 대상으로 노동법 등을 포함한 8개의 트레이닝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한세엠케이는 모이몰른·리바이스키즈·컬리수 등 각 브랜드별 지속가능한 소재를 활용한 상품 개발을 확장하고 있다. 2030년까지 친환경 소재 상품의 비율을 전체 상품의 30% 이상으로 확대할 예정이다. 

한세예스24홀딩스는 지난 6월 유엔글로벌콤팩트(UNGC)에 가입했다. 특히 주요 계열사에 지속가능경영위원회를 설치했다. 기업이 당면한 주요 비재무적 리스크에 대한 관리·감독 기능을 강화했다. 

한편 한세예스24그룹은 지주사인 한세예스24홀딩스를 중심으로 글로벌 의류 제조업자개발생산(ODM) 기업 한세실업, 패션 기업 한세엠케이, 국내 대표 문화 콘텐츠 플랫폼 예스24와 교육출판 회사 동아출판을 계열사로 두고 있다.


관련기사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