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아, 상품성 개선한 '신형 모닝' 출시···1290만원부터
기아, 상품성 개선한 '신형 모닝' 출시···1290만원부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차급 디자인과 풍부한 안전·편의장비 갖춰
신형 모닝(사진=기아)
신형 모닝(사진=기아)

[서울파이낸스 문영재 기자] 기아는 신형 모닝을 출시한다고 5일 밝혔다. 신형 모닝은 신차급 디자인과 풍부한 안전·편의장비를 갖춘 것이 특징이다.

동급 최초로 LED 헤드램프와 센터 포지셔닝 램프를 달았고, 블랙 그릴과 조화를 이루는 범퍼 쪽 간결한 면처리로 세련된 디자인을 구현했다.

안전장비에는 △내비게이션 기반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정차 및 재출발 기능 미지원) △전방 충돌 방지 보조 △하이빔 보조 등이 있다. 편의장비는 △애플 카플레이 및 안드로이드 오토 △후방 모니터 △1열 C타입 USB 충전 단자 등으로 꾸렸다.

기아는 모닝 2인승 밴 상품성 개선형도 함께 선보였다. 6에어백 시스템을 기본화해 안전성을 높였고, 8인치 디스플레이 오디오와 후방 모니터, 1열 충전용 C타입 USB 단자를 기본 적용했다. 

파워트레인은 신형 모닝, 모닝 밴 모두 가솔린 1.0 엔진과 4단 자동변속기 조합이다. 복합연비는 14인치 휠 기준 리터당 15.1km다.

가격은 △트렌디 1315만원 △프레스티지 1485만원 △시그니처 1655만원이다. 밴 모델은 △트렌디 1290만원 △프레스티지 1360만원이다.

기아 관계자는 "기아 대표 경차 모닝이 새로운 디자인과 동급 최고 수준의 안전·편의장비를 품고 돌아왔다"며 "고객에게 매력적인 도심 이동 경험을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