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뱅크, 다자녀 국가유공자 가정 지원 사업에 3억원 기부
카카오뱅크, 다자녀 국가유공자 가정 지원 사업에 3억원 기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60가구 내 청소년 200여명에 맞춤형 교육 환경 제공
지난 27일 서울시 용산구 서울지방보훈청에서 열린 '미래 드림(DREAM)방' 기부금 전달식에 참여한 윤호영 카카오뱅크 대표이사(왼쪽)와 박민식 국가보훈부 장관이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카카오뱅크)

[서울파이낸스 이진희 기자] 카카오뱅크는 '미래 드림(DREAM)방' 사업에 기부금 3억원을 기부했다고 28일 밝혔다.

이 사업은 카카오뱅크가 국가보훈부, 청소년 그루터기재단과 함께 진행하는 지원 사업으로 전국 다자녀 국가유공자 가정 중 교육 환경 개선이 필요한 취약계층 가구를 선별, 맞춤형 교육 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기획됐다.

카카오뱅크가 전달한 기부금은 전국 다자녀 국가유공자 60가구 내 청소년 자녀 200여명 공부방을 지원하는데 사용된다. 각 가정의 공부방 내 도배와 장판 등 인테리어를 리모델링하고, 청소년 자녀에게 알맞은 가구와 온라인 학습기기를 지원하는 등 학습에 집중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하기 위한 지원 사업을 진행할 예정이다.

카카오뱅크는 국내외 취약계층 청소년들을 위해 다양한 지원 활동을 진행 중이다. 지난 4월 금융 사각지대에 놓인 국내 자립준비청년과 보호대상아동에게 금융 교육을 지원하는 '모두의 자립' 프로젝트에 1억6000만원을 전달했고, 지난 3월 인도네시아 자카르타 빈민지역의 청소년들에게 디지털 교육 시설을 제공하고자 월드비전에 2억원을 기부한 바 있다.

카카오뱅크 관계자는 "미래세대의 주역인 청소년들이 좋은 교육 환경에서 성장할 수 있도록 다양한 지원 활동을 이어나가겠다"고 말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