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필수 기능만 간편하게"···카카오뱅크, '간편 홈' 서비스 출시
"필수 기능만 간편하게"···카카오뱅크, '간편 홈' 서비스 출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표 계좌 중심 앱 화면 간편 구성
(사진=카카오뱅크)

[서울파이낸스 이진희 기자] 카카오뱅크는 대표 계좌 등 필수 기능만 담아 화면을 구현한 '간편 홈' 서비스를 출시했다고 19일 밝혔다.

기존의 기본 홈 화면 구성이 카카오뱅크 및 타행 계좌들을 나열해 보다 많은 정보를 한 화면에서 확인할 수 있게 했다면, 간편 홈은 대표 계좌 중심으로 '카드(체크카드)', '내 계좌' 탭 등으로 화면을 간편하게 구성한 점이 특징이다. 글씨 크기 및 버튼 크기를 키워 가독성도 높였다.

구체적으로 계좌 이체 등을 편리하게 진행할 수 있도록 잔액이 표시된 대표 계좌가 화면 상단에 배치됐다. 세이프박스와 저금통이 있는 경우 대표 계좌 밑에 표시된다. 또한 카카오뱅크 프렌즈 체크카드 사용 현황을 알 수 있는 카드 탭, 대표 계좌 외 타행 계좌 및 대출 잔액까지 확인할 수 있는 '내 계좌' 등으로 화면이 구성된다.

간편 홈에서는 보이스피싱 및 금융사기 방지와 관련된 다양한 콘텐츠를 담은 배너도 만나 볼 수 있다. 사례를 중심으로 사기 유형, 대응 방안 등이 안내된다. 간편 홈 사용을 원하는 고객은 카카오뱅크 앱 하단에서 '간편 홈' 버튼을 누르면 된다.

카카오뱅크 관계자는 "화면을 간단히 구성했을 뿐 아니라 큰 글씨, 큰 버튼 등으로 가독성과 접근성을 높인 사용자인터페이스(UI)가 특징"이라며 "고령자와 금융 취약자 등 연령과 관계없이 계좌 보유 고객이라면 누구나 간편 홈을 사용할 수 있도록 했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