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K금융, 사내 탄소중립 실천 캠페인 전개
OK금융, 사내 탄소중립 실천 캠페인 전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생활 속 ESG경영 앞장
사진=OK금융그룹
사진=OK금융그룹

[서울파이낸스 김현경 기자] OK저축은행, OK캐피탈 등 계열사를 보유한 OK금융그룹은 저탄소 생활문화 정착을 위한 사내 환경보호 캠페인 'OK챌린지 시즌2'를 진행한다고 13일 밝혔다.

OK챌린지는 ESG경영의 일환으로 추진하는 그룹의 환경보호 캠페인이다. 지난 2021년 환경보호 미션 수행 시 기부금을 적립, 취약계층에 온정을 전했던 시즌1에 이어 시즌2는 생활 속 탄소중립 실천을 독려하고자 기획됐다.

시즌2는 임직원들이 저탄소 라이프 스타일을 경험할 수 있는 △에너지 다운(Down), 탄소 다운(Down) △탄소 다운(Down), 포인트 업(Up) 등 세부 캠페인으로 구성된다. 각 캠페인은 오는 9월까지 순차적으로 진행된다.

에너지 다운(Down), 탄소 다운(Down)은 한국기후·환경네트워크가 개발한 '탄소발자국 계산기'를 활용, 가정 내 에너지 절약과 탄소저감 활동을 실천하는 캠페인으로, 다음달 25일까지 운영한다.

탄소발자국 계산기 사이트에서 가스·수도·전기 ·교통 등 에너지 사용량이나 요금을 입력하면 가정에서 배출한 탄소량과 이를 상쇄하기 위해 심어야 하는 나무 숫자를 확인할 수 있다.

또 △하루 1시간 에어컨 대신 선풍기 사용하기 △냉장실 공간은 최대 60%까지만 채우기 등 탄소 감축을 위한 생활 속 실천방안도 제공받을 수 있다.

최근 계열사 OK저축은행은 한국기후·환경네트워크와 업무협약을 맺고 탄소중립 실천 문화 확산에 협력하기로 했다. 두 기관은 향후 탄소중립 사회로의 이행을 위한 사업 전개, 기후변화 취약계층 지원사업 협력 등을 공동 추진할 계획이다.

다음달부터는 두 번째 캠페인 '탄소 다운(Down), 포인트 업(Up)'을 진행한다. 이는 환경부와 한국환경공단이 함께하는 캠페인으로, 한국환경공단이 운영하는 '탄소중립포인트(녹색생활 실천분야) 제도'와 연계해 친환경 활동에 포인트를 쌓는 재미를 더했다. 탄소중립포인트는 환경부에서 국민의 탄소중립 실천문화 확산을 위해 제공하는 인센티브로, 실생활에 사용 가능한 현금이나 카드사 포인트로 지급된다.

임직원들은 △전자영수증 발급 △텀블러·다회용컵 이용 △다회용기 이용 △일회용컵 반환 △무공해차 대여 △친환경제품 구매 △폐휴대폰 반납 △리필스테이션 이용 △고품질 재활용품 배출 등 총 9가지 탄소저감 활동을 실천한 후 탄소중립 포인트를 쌓게 된다. 이어 임직원들이 적립한 포인트만큼 회사에서 기부금을 조성, 에너지 취약계층에 기부할 계획이다.

OK금융 관계자는 "이번 캠페인 기간이 임직원들의 저탄소 라이프스타일 생활화와 저탄소 친환경 사회로의 전환을 앞당기는 4개월간의 뜻깊은 여정이 되길 바란다"며 "환경보호와 사회적 가치 창출에 앞장서 미래 세대에게 지속 가능한 사회를 안겨주기 위한 전사적인 노력을 이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