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세계 1위 태양광 인버터 기업 솔라엣지와 '넷 제로 홈' 협력
삼성전자, 세계 1위 태양광 인버터 기업 솔라엣지와 '넷 제로 홈' 협력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마트싱스 에너지 이미지. (사진=삼성전자)
스마트싱스 에너지 이미지. (사진=삼성전자)

[서울파이낸스 이서영 기자] 삼성전자는 세계 1위 태양광 스마트 인버터 기업인 솔라엣지와 협력해 미래형 주거 형태인 '넷 제로 홈(Net Zero Home)' 확산에 나선다고 13일 밝혔다.

삼성전자는 태양광을 전기 에너지로 변환하는 스마트 인버터 전문기업 솔라엣지와의 파트너십을 통해 유럽 내 스마트싱스 에너지 사업 확장을 위한 발판을 마련했다고 설명했다.

앞서 삼성전자는 한화큐셀, SMA, 맥시온 등 다양한 태양광 업체와 협력해왔다.

스마트싱스 에너지는 가정용 태양광 패널 등을 통해 에너지 생산량을 모니터링하고, 인공지능(AI) 절약 모드로 에너지를 절감하는 에너지 관리 솔루션이다.

이달 말부터는 스마트싱스 에너지에서 전력 1킬로와트시(㎾h) 소비 시 발생하는 탄소 배출량인 탄소집약도 정보를 새롭게 제공한다.

이밖에 전력 사용량 피크 시간 대에 에너지 사용을 자발적으로 줄이면 지자체가 인센티브를 제공하는 '주민 수요반응 서비스'를 서울·나주시에 이어 이달 말부터 미국 캘리포니아와 뉴욕에서도 시범 운영한다.

삼성전자는 오는 14∼16일 독일 뮌헨에서 열리는 유럽 최대 에너지 전시회 '인터솔라'에서 스마트싱스 에너지와 에코히팅시스템(EHS) 에너지 절감 솔루션을 선보인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