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자산운용, 소부장 ETF 2종 첫 정기변경 진행
신한자산운용, 소부장 ETF 2종 첫 정기변경 진행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신한자산운용)

[서울파이낸스 박조아 기자] 신한자산운용은 소재·부품·장비(이하 '소부장') ETF인 'SOL 반도체 소부장 Fn'과 'SOL 2차전지 소부장 Fn' ETF가 첫 정기변경(리밸런싱)을 진행한다고 12일 밝혔다.
  
SOL 소부장 ETF 두 상품은 모두 상장 이후 28영업일 동안 하루도 빠짐없이 개인 순매수가 이어지고 있다. SOL 2차전지 소부장의 경우 이 기간 동안 1225억원이 몰려 순자산 2000억원을 달성했으며 SOL 반도체 소부장 역시 개인투자자 뿐만 아니라 기관투자자의 문의가 이어지며 순자산 600억원을 돌파했다.
  
이번 정기 변경을 통해 SOL 반도체소부장Fn ETF에서는 기존 주성엔지니어링, 이녹스첨단소재, 유진테크, 원익QnC가 편출되고, HPSP, 동진쎄미켐, 하나마이크론, 레이크머티리얼즈가 신규로 편입 된다. SOL 2차전지소부장Fn ETF의 경우 한솔케미칼, 엔켐, 유일에너테크가 편출 되고 더블유씨피, 성일하이텍, 새빗켐이 신규로 편입 된다.
  
또한 기초지수 기준 지난 12월 정기변경 이후 주가 상승에 따라 증가했던 종목들의 비중이 지수방법론에 따라 조정돼 6월 12일 시초가 기준 에코프로, 에코프로비엠, 포스코퓨처엠, POSCO홀딩스, LG화학, 엘앤에프가 10%로 조정 된다.
  
김정현 신한자산운용 ETF사업본부장은 "이번 리밸런싱을 통해 반도체 소부장은 최근 고성능 반도체의 중요성이 커지면서 조립과 검사 등 후공정 중요성이 커지고 있는 산업 환경을 반영해 반도체 후공정 관련 종목 비중을 상향 조정 했다"며 "2차전지 소부장의 경우 지수의 방법론에 따라 에코프로, 에코프로비엠 등 일부 구성종목의 비중 조절과 함께 배터리 재활용 관련 종목을 추가로 편입해 기존 포트폴리오 대비 비중 확대했다"고 설명했다.

이어 "지수 방법론상 반도체 소부장은 8%, 2차전지 소부장은 10%의 개별 종목별 비중 상한이 있으며, 이번 6월 정기변경 이후 주가 상승에 따라 비중이 상승한 종목은 올해 12월 정기변경 시점에 비중이 다시 조정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한편, SOL 반도체, 2차전지 소부장 ETF의 정기변경은 기초지수 방법론에 따라 연 2회 진행하며, 다음 정기변경은 12월 선물옵션 만기일 이후 2영업일로 예정돼 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