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호타이어, TCR 월드 투어 개막전 성료
금호타이어, TCR 월드 투어 개막전 성료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UMHO TCR World Tour 개막전 주요장면과 대회 로고 (사진=금호타이어)
KUMHO TCR World Tour 개막전 주요장면과 대회 로고 (사진=금호타이어)

[서울파이낸스 권진욱 기자] 금호타이어가 독점 공급하고 오피셜 파트너로 후원하는 세계 최정상 투어링 대회 '금호 TCR 월드 투어(KUMHO TCR World Tour)' 개막전을 성황리에 마쳤다고 3일 밝혔다. 금호타이어는 지난 2월 WSC그룹과 3년간 타이틀 스폰서십을 체결했다.

금호타이어는 지난 4월 29~30일(현지시간) 유럽 포르투갈 알가르브 인터내셔널 서킷에서 열린 금호 TCR 월드 투어 개막전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 

금호 TCR 월드 투어 경기에는 아우디, 혼다, 현대자동차 등 글로벌 완성차 업체들이 대거 참가한다. 특히 아우디 RS 3 LMS TCR, 혼다 시빅 Type R, 현대자동차 엘란트라 N TCR 등 우승을 향한 최정상급 투어링카들의 각축전이 벌여져 관객들의 눈길을 사로 잡기에 충분했다. 

또 이번 경기는 금호타이어가 지난 22년부터 오피셜 타이어로 참가하고 있는 TCR 유럽 지역 대회와 동시에 개최돼 수준 높은 경기를 보여줬다. 금호타이어의 기술력과 경쟁력이 글로벌 정상에 서있음을 보여주는 결과이기도 했다. 

이번 금호 TCR 월드 투어에 출전하는 모든 차량들은 고속 주행 중에도 탁월한 접지력과 안정적인 주행 성능을 발휘하는 레이싱 타이어인 '엑스타(ECSTA) S700' 과 빗길에서도 고속 주행이 가능하도록 설계된 레이싱 타이어 '엑스타(ECSTA) W701'을 장착한다. 

윤장혁 금호타이어 G.마케팅담당 상무는 "금호타이어는 험난한 포르투갈 알가르브 인터내셔널 서킷은 극한의 타이어 성능을 확인할 수 있는 자리였다"며 "앞으로 여러 대륙에서 계속 진행될 금호 TCR 월드 투어 경기에서 드라이버들이 최고의 경기력을 낼 수 있도록 지원하고, 고성능 브랜드로서의 위상을 지속 강화해 나갈 것이다"고 말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