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바닥은 언제?···증권가, 2분기 "전사 마이너스" 예측
삼성전자 바닥은 언제?···증권가, 2분기 "전사 마이너스" 예측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분기엔 나아질수도...하지만 대폭 개선은 어려워
삼성전자 서초사옥 (사진=오세정 기자)
삼성전자 서초사옥 (사진=오세정 기자)

[서울파이낸스 박조아 기자] 삼성전자의 2분기 전체 적자 가능성을 점치는 증권사가 여럿이다.

23일 증권가에 따르면 삼성전자는 2분기에는 전사 기준 적자로 돌아설 수 있다는 전망이 나온다.

적자를 예상한 증권사들은 하이투자증권, SK증권, 이베스트투자증권, 삼성증권 등으로 각각 1조2860억원, 6000억원, 4000억원, 2790억원 등이다.

삼성전자가 2분기에 적자를 내면 연결 기준 9400억원 영업손실을 기록한 2008년 4분기 이후 15년 만이다.

황민성 삼성증권 연구원은 "1분기 실적은 대규모 반도체 적자를 스마트폰이 대부분 상쇄하는 가운데 디스플레이, 가전, 전장에서 소규모 이익을 낸 결과"라며 "신규 스마트폰 효과가 감소하는 2분기는 적자 가능성을 피할 수 없다"고 분석했다.

이어 "기대했던 중국 리오프닝 효과도 아직 식당과 여행 등 서비스에 국한되고, 고객 재고가 일정 소진되었다고 해도 발생 가능한 경기 침체 위기에 모두 몸을 사리고 있다"고도 했다.

한동희 SK증권 연구원은 "메모리 적자 지속으로 2분기가 올해 분기 실적의 최저점이 될 것"이라고 예상했다.

남대종 이베스트투자증권 연구원은 "상반기에 실적이 저점을 형성할 것으로 예상하나 하반기에 드라마틱하게 개선될 것으로 기대하지는 않는다"고 밝혔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