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공인회계사회, '제3회 ESG 인증 포럼' 개최
한국공인회계사회, '제3회 ESG 인증 포럼' 개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파이낸스 박조아 기자] 한국공인회계사회는 오는 27일 '제3회 ESG 인증포럼'을 개최한다고 17일 밝혔다.

글로벌 지속가능성 공시기준 제정 흐름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이번 포럼은 '국내외 ESG 보고 및 인증 현황'을 주제로 해 두 개의 세션으로 진행된다. '주제 발표1: 국내 ESG 보고 및 인증 현황'에서는 고정연 한국공인회계사회 ESG연구팀장이 국내 ESG보고서를 조사한 결과를 토대로 현황을 점검한다. 

'주제 발표2: 국제 ESG 인증업무 현황 - 국제증권감독기구(IOSCO)의 보고서를 중심으로'에서는 전규안 숭실대학교 교수가 지속가능성보고서 인증업무의 글로벌 동향을 살펴보고 관련 이슈를 짚어본다. 포럼은 웨비나로 진행되며 사전 등록이 가능하다. 
 
김영식 한국공인회계사회 회장은 "국제지속가능성기준위원회(ISSB)의 국제지속가능성 공시기준 발표를 앞둔 시점에서 국제감사인증기준위원회(IAASB)와 국제윤리기준위원회(IESBA)에서 지속가능성 인증 및 윤리기준 제정에 나선 만큼 머지않은 장래에 글로벌 지속가능성 공시·보고 및 인증 생태계가 갖춰질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이어 "국내외 지속가능성 공시 및 인증 현황을 점검하는 이번 포럼이 ESG 확산과 내실화를 위해 우리가 나아가야 할 방향을 모색하는 뜻깊은 시간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국공인회계사회는 감사인증전문가기관으로서 ESG 정보의 투명성 제고와 신뢰성 향상을 위해 국제 인증기준 도입, ESG 아카데미 운영, 책자 발간 등 ESG 지원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관련기사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