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벤트] NH투자증권 '미성년 자녀 비대면 계좌개설시 주식 지급'
[이벤트] NH투자증권 '미성년 자녀 비대면 계좌개설시 주식 지급'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파이낸스 박조아 기자]NH투자증권은 미성년 자녀의 비대면 계좌 개설 서비스 출시를 앞두고 사전 예약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11일 밝혔다. 앞서 전날 금융위원회는 '비대면 실명확인 제도개선'을 통해 법정대리인인 부모가 스마트폰 등을 활용해 미성년인 자녀를 대리해 자녀 명의 계좌를 비대면으로 개설하는 것을 허용했다. 

NH투자증권은 '자녀 계좌 개설' 서비스를 발빠르게 제공하기 위해 막바지 박차를 가하고 있으며, 4월 중 서비스 출시 예정이다. 서비스 출시에 앞서 선착순 4000명 대상 사전 예약 이벤트를 진행하며, 오는 4일 17일까지 NH투자증권 QV 또는 나무증권  모바일트레이딩시스템(MTS)에서 참여할 수 있다. 

자녀 계좌개설 사전 예약 이벤트는 애플, 테슬라 등 5개 대표 해외주식 종목 중 자녀에게 선물해주고 싶은 종목을 선택하면, NH투자증권이 대신 2만원 상당의 소수점 주식으로 선물해준다. 자녀 명의의 비대면 계좌 개설을 하기 위해서는 정부 24 사이트를 통해 가족관계증명서와 기본증명서를 발급받고 해당 문서의 발급번호 진위 여부 확인 후 개설이 완료된다. 비대면 계좌 개설이 허용되기 전에는 자녀의 인감 및 필요 서류 등을 가지고 영업점에 반드시 내방해야 했던 번거로움이 없어졌다.

정영채 NH투자증권 사장은 "최근 금융교육의 중요성이 대두되고, 부모들 사이에서 어린 자녀의 미래를 위한 지속적인 투자를 권장하면서 미성년자의 주식 계좌도 꾸준히 개설되고 있다"며 "비대면 자녀 계좌개설을 필두로 미성년 고객 특화 서비스 제공 및 브랜딩 강화를 통해 미래의 주력고객이 될 수 있는 미성년 고객층까지 고객기반을 확대시키겠다"고 밝혔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