허태수 "스타트업은 GS 미래 성장 위한 필수 파트너"
허태수 "스타트업은 GS 미래 성장 위한 필수 파트너"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벤처 네트워킹 GS데이 첫 개최
허태수 GS그룹 회장. (사진=GS그룹)
허태수 GS그룹 회장. (사진=GS그룹)

[서울파이낸스 이서영 기자] 허태수 GS 회장은 "사업 환경의 불확실성이 날로 커진다고 하지만, 미래산업을 이끌어 갈 주인공은 디지털 신기술을 바탕으로 혁신을 추구하는 스타트업임이 확실하다"며 "스타트업과 벤처 업계야 말로 GS그룹의 미래성장을 위한 필수 파트너"라고 말했다. 

6일 GS그룹은 벤처 네트워킹 행사 GS데이를 처음 개최했다. 

이날 자리에는 GS그룹의 벤처 투자 전략을 알리고 참가 스타트업에게 투자유치와 교류 협력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고, 허 회장 외에도 허연수 GS리테일 부회장, 임병용 GS건설 부회장, 홍순기 GS 사장과 더불어 허용수 GS에너지 사장, 허세홍 GS칼텍스 사장 등 주요 계열사의 최고경영진이 참석했다.

리코, 에스티티, 퓨처EV, 누비랩, 마이셀, 어썸레이, 해줌 등 GS의 투자를 받은 모두 20개 스타트업이 행사에 참석한 벤처캐피탈 대표자와 GS 계열사 임원진과 일대일 미팅과 자유로운 교류의 시간을 가지며 투자유치와 협력 방안을 논의했다. 

GS는 지난 해 국내 지주사 최초 CVC(Corporate Venture Capital)인 GS벤처스를 설립한 이후 GS 계열사들의 투자를 받아 약 1300억원 규모의 벤처펀드를 조성했다. 9개월여 만에 10개 스타트업에 직접 투자를 실행하는 등 벤처 투자를 가속화했다. 

GS는 "이번 GS데이를 계기로 스타트업 투자는 물론 벤처업계와의 교류 협력과 공동의 성과 창출에 더욱 힘을 쏟을 예정"이라고 말했다.


관련기사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