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은행, 초개인화 AI 자산관리 플랫폼 '아이웰스' 출시
하나은행, 초개인화 AI 자산관리 플랫폼 '아이웰스' 출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PB 수준의 자산관리 서비스 제공
(사진=하나은행)

[서울파이낸스 이진희 기자] 하나은행은 인공지능(AI) 알고리즘을 자체 개발해 개인 맞춤형 자산 진단과 포트폴리오를 제시하는 디지털 자산관리 플랫폼 '아이웰스(AI Wealth)' 서비스를 시행한다고 6일 밝혔다.

아이웰스는 하나은행과 하나금융티아이의 사내 독립 기업인 하나금융융합기술원(CIC) 협업으로 개발한 AI 알고리즘을 탑재했다. 플랫폼 개발에는 한국금융공학컨설팅(KOFEC), 이와이드플러스 등 국내 정보기술(IT) 기업도 참여했다.

아이웰스는 하나은행 모든 고객의 과거 거래 이력을 분석하고 개별 고객의 '투자 유전자(DNA)'를 도출, 각각 다른 맞춤형 정보를 제공하는 초개인화 솔루션을 구현했다. 전담 프라이빗뱅커(PB)를 통해 관리를 받는 것처럼 정교한 자산관리가 가능해졌다는 게 은행 측 설명이다.

아이웰스는 하나은행 모바일 뱅킹 앱인 '하나원큐'에서 이용할 수 있으며, 영업점을 방문해 서비스를 받을 수도 있다. 하나원큐에서 PB 등 상담 직원과 연결해 조언을 받을 수 있는 하이브리드(옴니채널) 프로세스도 탑재했다.

김영훈 하나은행 자산관리그룹장은 "아이웰스는 모바일이나 일반 영업점을 통해 누구나 쉽게 PB 수준의 자산관리를 경험할 수 있게 만들어졌다"며 "앞으로 고객들은 아이웰스를 통해 그동안 어디서도 경험해보지 못한 자산관리 경험을 하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관련기사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