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진표 감독, 금호타이어 엑스타레이싱 팀 '감독→명예감독'으로 팀 합류
김진표 감독, 금호타이어 엑스타레이싱 팀 '감독→명예감독'으로 팀 합류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영학 운영총괄 팀장이 새 감독으로 선임
김진표 금호타이어 엑스타 레이싱팀 감독이 (사진=금호타이어엑스타레이싱)
김진표 금호타이어 엑스타 레이싱팀 감독 (사진=금호타이어엑스타레이싱)

[서울파이낸스 권진욱 기자] 연예인으로 국내 모터스포츠 드라이버이자 감독직을 맡으며 한국 모터스포츠에 한 획을 그은 인물이 있다. 김진표 금호타이어 엑스타 레이싱 감독이다.  

김진표 감독은 지난 10년간 금호타이어의 웍스팀인 엑스타레이싱팀에서 드라이버를 거쳐 감독직을 맡아왔다. 그는 올 시즌부터는 올해부터 명예감독으로 활동하게 된다. 엑스타레이싱팀 새사령탑(감독)에 신영학 운영총괄 팀장이 선임됐다.    

금호타이어는 지난 2014년 가수 겸 방송인인 김진표 감독과 일본 출신의 전 F1 드라이버 이데유지 선수, 정의철 선수 등이 포진한 엑스타 레이싱팀을 창단했다. 이후 2015년 CJ슈퍼레이스에서 팀 우승을 차지했고, 2016년에는 팀 챔피언, 2020년에는 팀·드라이버 더블 챔피언을 차지했다.

김진표 금호타이어 엑스타 레이싱팀 감독이 (사진=금호타이어엑스타레이싱)
김진표 금호타이어 엑스타 레이싱팀 감독의 2016 시즌 모습. (사진=금호타이어엑스타레이싱)

지난해 CJ슈퍼레이스 삼성화재 6000클래스 7라운드에서는 엑스타 레이싱팀의 이찬준, 이정우, 이창욱 선수가 나란히 1, 2, 3위를 기록하며 압도적인 레이싱 기량을 펼쳤다. 이처럼 김진표 감독은 엑스타 레이싱팀이 명문 팀으로 발돋움 하는데 큰 역할을 했다. 

김진표 엑스타 레이싱팀 감독은 "10년간 함께한 엑스타 레이싱팀, 금호타이어의 모터스포츠 관련 모든 임직원 분들과 함께 할 수 있어서 정말 영광으로 생각한다"며 "새 감독님과 금호타이어 엑스타 레이싱팀이 최고의 레이싱팀이 될 것을 의심치 않는다"고 말했다.

한편 김 감독은 지난 2005년 국내 카레이서로 입문해 2009년, 2011년 CJ슈퍼레이스에서 종목 챔피언을 차지했다. 이후 2014년 엑스타 레이싱팀으로 팀을 옮겨 활약하며 감독이자 드라이버로 활약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