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반건설, 인천대와 산학협력 MOU 체결
호반건설, 인천대와 산학협력 MOU 체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호반건설과 인천대학교 관계자들이 산학협력 MOU 체결한 후 단체 사진을 찍고 있다.(사진=호반건설)
호반건설과 인천대학교 관계자들이 산학협력 MOU 체결한 후 단체 사진을 찍고 있다.(사진=호반건설)

[서울파이낸스 나민수 기자] 호반건설은 인천대학교와 산학협력 및 상호 발전을 도모하기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0일 밝혔다.

이번 협약의 주요 내용은 △상호 발전을 위한 공동협력체계 구축 △인천대 IPP형 일학습병행 사업 운영(4학년 대상) △공동 연구개발 및 전문 인력의 교류 △기타 양 기관의 관심사항에 대한 협력 등이다.

특히 인천대의 IPP형 일학습병행 프로그램을 더 활성화할 예정이다. IPP(Industry Professional Practice)는 기업 연계형 실습으로 학기 중 기업에서 직접 실습을 하며 실무를 배우는 현장중심형 산학연계 프로그램이다.

학생들은 학업과 실무 경험을 병행해 경험을 쌓을 수 있고, 기업은 검증된 우수 인재를 조기에 확보할 수 있다.

문갑 호반건설 경영부문 대표는 "현장실습을 마친 인천대 학생들이 당사에 입사해서 뛰어난 역량을 발휘하고 있다"며 "이번 협약으로 지역 경제와 산업발전 활성화에 지속적으로 기여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호반건설은 IPP를 통해 인천대 학생 15명을 채용했으며, 현재도 8명을 확정해 실습을 진행할 예정이다. 


관련기사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