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은행, 수도권 영업 점검회의 개최···리스크관리 '강조'
경남은행, 수도권 영업 점검회의 개최···리스크관리 '강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BNK경남은행 본점 (사진=경남은행)
BNK경남은행 본점 (사진=경남은행)

[서울파이낸스 김현경 기자] BNK경남은행은 서울에서 '2023년 자금 계획 및 수도권 영업 점검회의'를 개최했다고 4일 밝혔다.

서울업무부 회의실에서 개최된 점검회의에는 최홍영 은행장과 경영진 및 자금 관련 부서장, 수도권 영업점장들이 참석해 올해 주요 경영계획과 전략을 공유했다.

경남은행은 회의에서 △미국의 추가금리 인상 가능성 등 시장 변동성 확대에 대비한 적정 유동성 확보 △선제적 리스크 관리 △업무 프로세스 디지털화 △수도권지역 영업력 강화 등을 논의했다.

수도권지역 영업력 강화와 관련해선 미래산업 중심 자산 성장의 필요성을 강조했다.

경남은행은 최 행장 취임 이후 지역적 기반인 경남·울산지역 영업력을 공고히 하면서 수도권 지역 고객 확대에 힘을 쏟는 '투트랙 전략'을 실행해왔다. 현재 경남은행 수도권 지역 영업점은 서울영업부, 강남지점, 여의도지점 등 8곳이다.

최 행장은 "지속가능한 성장을 위해서는 미래산업 중심의 자산 성장이 이뤄져야 한다"며 "IT, 지식산업센터 등 미래첨단산업 기업들이 밀집해 있는 수도권 지역이 이를 리딩해야 한다"고 말했다.

이어 "수도권 지역 영업력 강화를 위해 젊고 역량있는 영업점장들을 전면 배치했다"며 "역동적이고 적극적인 활동을 기대한다"고 덧붙였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