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벤처스·SK증권, 스타이노베이션 1기 '데모데이' 성료
스타벤처스·SK증권, 스타이노베이션 1기 '데모데이' 성료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스타벤처스)

[서울파이낸스 박조아 기자] 유니콘 사관학교 '스타벤처스'가 SK증권과 함께 서울시 서초구 소재 호서벤처대학원에서 '2022 스타 핵 데모데이'를 개최했다고 23일 밝혔다.

스타 핵 데모데이(Star HACK Demoday)는 스타벤처스와 SK증권이 혁신기술기반 예비 유니콘 스타트업을 육성하기 위한 첫 번째 데모데이로, 스타벤처스가 육성한 '브이플랫폼', '애쓰지마', '클라우드호스피탈', '더윤헬스텍', '부엔까미노', '반장프렌즈' 등 스타 이노베이션 1기 10여개 스타어벤저스팀이 피칭을 진행했다.

이번 데모데이는 '세상을 바꿀 혁신기업에 날개를 달아줄 기회의 장'이란 주제로, 스타벤처스 문지은 대표와 SK증권, 투자사, VC 투자 심사역, 각 분야 전문가, 유관기업 파트너 등이 참여해 기업평가 및 투자 가능성을 동인할 수 있는 자리로 매김했다.

스타벤처스는 데모데이에 참가하는 10여개 스타어벤저스팀들이 사업모델과 성과, 성장계획 등을 피칭한 후, 벤처캐피탈(VC) 등 투자관계자들과의 개별미팅 네트워킹을 진행했다. 
 
스타벤처스는 지난 4월 총 160여개 기술벤처팀 가운데 21개 팀을 '스타이노베이션 1기'로 선발했다. 이후 지난 6개월간 치열한 컴퍼니빌드 과정과 비즈니스 모델링 등 혹독한 유니콘 사관학교 커리큘럼을 통해 6개사의 창업팀만이 스타벤처스가 요구하는 스케일업 마일스톤 PoC를 통한 최종 관문을 통과했다. 이에 따라 시드 및 프리시리즈 투자를 유치한 상태다. 현재 3개 팀이 추가로 예비 유니콘 기업 과정을 밟고 있다.

문지은 스타벤처스 대표는 "스타벤처스와 SK증권이 함께 육성해 스타 이노베이션 1기팀의 스케일업성장동력(Hack)과 스피드한 성과물을 창출하는 창업팀만이 투자전문가들을 사로잡을 것"이라며 "혁신기술로 무장한 예비유니콘들도 이번 데모데이가 필요한 투자금과 든든한 휴먼네트워크를 확보해 도약기반을 마련할 더없이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스타벤처스는 한국의 '와이콤비네이터'로 유명한 기술창업 유니콘 액셀러레이터로, 국내 50여개 대학 및 지자체 BI, 후속 투자 VC 7개사와 제휴를 맺고 있다. 성장 가능성이 높은 기술창업벤처를 발굴해 각 분야 전문가와 유관기업 파트너들의 투자, 교육, 멘토링을 통해 유니콘 기업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다양한 지원프로그램을 제공한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