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銀, ATM 해외송금 서비스
국민銀, ATM 해외송금 서비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자동화기기(ATM) 해외송금 서비스 © 서울파이낸스 
[서울파이낸스 공인호 기자]<ihkong@seoulfn.com>KB국민은행은 23일부터 자동화기기(ATM) 해외송금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밝혔다.
 
이 서비스는 창구를 통하지 않고 고객이 직접 국민은행의 신용카드, 현금카드 또는 직불카드로 자동화기기를 이용해 해외로 송금할 수 있게 하는 서비스로, 창구를 열지 않은 휴무일에도 서비스 이용이 가능하다.
 
이용을 원하는 고객은 해외송금에 필요한 정보를 영업점에 등록하면 되고, 가능한 송금은 개인, 유학생/체재자 송금, 외국인 국내 급여 송금은 물론 해외이주비, 재외동포 국내재산반출 송금 등이다. 국민은행에서 한번이라도 해외송금을 한 고객은 이 서비스를 바로 이용할 수 있다.
 
특히 이 서비스를 이용하면 송금수수료가 전액 면제되며, 영업시간 중 송금하면 30%의 환율우대 서비스도 추가로 받을 수 있다. 외국인을 위한 영어, 중국어, 일본어 서비스도 제공된다.
 
국민은행 관계자는 "이미 시행하고 있는 인터넷, 모바일 해외송금 서비스와 더불어 자동화기기 송금 서비스는 영업시간 중에 은행을 방문할 시간이 없는 고객에게 매우 유용한 서비스다"라며 "특히 자동화기기 해외송금 서비스는 국내에 거주하는 외국인 고객에게 도움이 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공인호 기자 <빠르고 깊이 있는 금융경제뉴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