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금융, 신사업 발굴 '그룹 시너지 워크숍' 실시
우리금융, 신사업 발굴 '그룹 시너지 워크숍' 실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그룹사 협업 강화 위한 소통의 장"
박화재 우리금융지주 사장(가운데)이 그룹사 시너지 업무 담당직원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
박화재 우리금융지주 사장(가운데)이 그룹사 시너지 업무 담당직원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우리금융그룹)

[서울파이낸스 이진희 기자] 우리금융그룹은 지난 18일 그룹 신사업 발굴, 신속한 사업추진 지원을 위해 전 그룹사가 모여 서울 중구 우리은행 연수원에서 '그룹 시너지 워크숍'을 실시했다고 22일 밝혔다.

이날 워크숍에는 박화재 우리금융 사업지원총괄 사장을 비롯해 우리은행, 우리카드, 우리금융캐피탈 등 15개 그룹사 시너지 업무 담당 직원 30여명이 참석했다.

지난 7월 열린 그룹 경영전략회의에서 손태승 우리금융 회장이 하반기 집중해야 할 과제로 '자회사 본업 경쟁력 강화와 그룹 시너지 제고'를 꼽은 만큼, 이번 워크숍은 그룹 시너지를 바탕으로 신사업 추진동력 확보를 위해 진행됐다는 게 우리금융 측의 설명이다.

우리금융 관계자는 "반기별로 실시되고 있는 그룹 시너지 워크숍은 그룹사 협업 강화를 위한 소통의 장으로, 이를 통해 그룹 공동영업시스템 등 아이디어가 사업화로 이어진 바 있다"며 "이번 워크숍에서도 신사업 추진을 위한 다양한 아이디어를 논의할 수 있었다"고 말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