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산인더스트리, 3분기 영업익 141억···전년比 19.9%↑
수산인더스트리, 3분기 영업익 141억···전년比 19.9%↑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파이낸스 박조아 기자] 발전 플랜트 종합정비 솔루션 기업 수산인더스트리는 연결재무제표 기준 올해 3분기 영업이익이 141억6200만원으로 전년동기 대비 19.9% 증가한 것으로 잠정집계됐다고 14일 공시했다. 같은 기간 당기순이익은52.3% 증가한 154억9700만원, 매출액은 30.4% 늘어난 761억1000만원을 기록했다.

수산인더스트리는 "고부가가치 사업인 계획 예방 정비 공사가 3분기에 다수 추진돼 이번 분기 실적 성장을 견인했다"며 "올해 당사가 추진하는 계획 예방 정비 공사 일정이 주로 하반기에 포진돼 있어, 3분기에 이어 4분기까지 실적 성장이 기대된다"고 밝혔다. 

수산인더스트리는 국내 기술력과 노하우를 기반으로, 추가 성장 동력 확보를 위해 해외 정비 사업 진출을 추진하고 있다. 회사는 필리핀을 비롯한 동남아시아 및 나이지리아 등의 발전소 지분 투자를 검토하고 있으며, 현재는 필리핀 카섹난 수력 발전소에 대해 입찰을 준비 중이다. 입찰 결과는 내년 상반기에 나올 것으로 예상된다.

또한 회사는 해외 노후 발전소에 대해 설계 연장 및 교체 시장에도 진출해, 현재 나이지리아의 엑빈 화력 발전소에 대한 개조 작업을 진행 중이다. 회사는 해당 사업 수행이 중장기적인 측면에서, 향후 나이지리아 발전 정비 시장 공략에 보탬이 될 것으로 분석하고 있다.

한봉섭 수산인더스트리 대표이사는 "해외 사업 추진을 위해 인력 채용 및 양성에도 적극 나서고 있다"며 "코스피 상장을 통해 얻게 된 공신력과 인지도를 기반으로, 사업 다방면에서 발전된 결과를 얻을 수 있도록 매진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