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슨, '마비노기 모바일' 등 지스타에 선보일 출품작 9종 공개
넥슨, '마비노기 모바일' 등 지스타에 선보일 출품작 9종 공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정헌 넥슨코리아 대표가 8일 경기 성남시 넥슨코리아 본사에서 열린 기자 간담회에서 지스타 2022에서 시연할 4종의 신작 게임을 소개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이정헌 넥슨코리아 대표가 8일 경기 성남시 넥슨코리아 본사에서 열린 기자 간담회에서 지스타 2022에서 시연할 4종의 신작 게임을 소개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서울파이낸스 이서영 기자] 넥슨은 오는 17일 부산에서 개막하는 국제 게임쇼 '지스타(G-STAR) 2022'에서 '마비노기 모바일'·'퍼스트 디센던트'·'카트라이더 드리프트'·'데이브 더 다이버' 4종을 시연한다고 8일 밝혔다.

이정헌 넥슨코리아 대표는 이날 경기 성남 본사에서 열린 기자 간담회에서 "지난 4년간 만들어온 결과물을 들고 '재미'를 만들어내는 게임사로서 지스타에 돌아왔다"며 "글로벌 시장을 정조준한 신작을 다양한 플랫폼을 통해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넥슨은 '귀환'이라는 슬로건을 앞세워 4년 만에 지스타에 복귀, 300개 부스 규모의 시연존에 560여 대의 시연 기기를 설치키로 했다.

시연작 가운데 '데이브 더 다이버'는 이미 지난달 말 스팀에 얼리 액세스(유료 사전 체험판)로 출시돼 전날 인기 게임 차트에서 1위를 차지했다. 지스타에서는 아직 공개되지 않은 '닌텐도 스위치' 버전을 선보인다.

넥슨은 지스타에서 영상으로 선보일 신작 '프로젝트 AK', '프로젝트 오버킬', '갓썸: 클래시 오브 갓', '환세취호전 온라인', '나이트 워커' 5종도 공개했다.

'프로젝트 AK'는 넥슨의 히트작 '던전앤파이터' 세계관에 기반한 액션 역할수행게임(RPG)으로, 원작으로부터 800년 전을 배경으로 하는 진중한 분위기의 콘솔 게임이다.

이 대표는 '프로젝트 AK'에 대해 "컨트롤과 액션성을 극한까지 끌어올린 소울라이크('다크 소울' 시리즈에 영향받은 액션 게임) 장르"라며 "(개발사인) 네오플에서 '올해의 게임(GOTY) 상을 받아보자' 하고 만들고 있다"고 말했다.

또 이날 간담회에선 넥슨게임즈가 개발 중인 '프로젝트 DX'도 공개했다. 프로젝트 DX는 과거 넥슨이 서비스했던 모바일 게임 '야생의 땅: 듀랑고' 지식재산(IP)을 바탕으로 만든 게임이다.

이 대표는 "공룡, 생존, 제작이라는 원작 게임의 키워드를 가져가면서도 독자적인 게임성을 선보일 예정"이라고 말했다.

넥슨이 제작에 참여한 영화 '리바운드'는 2012년 열악한 환경에서 꿈에 도전하는 부산 중앙고 농구부 학생들의 실화를 바탕으로 한 내용이다. 감독은 장항준, 각본은 김은희 작가가 맡았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