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은행, 경찰청과 '전화금융사기 피해예방' 협약
국민은행, 경찰청과 '전화금융사기 피해예방' 협약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B국민은행 여의도 본점 (사진=KB국민은행)
KB국민은행 여의도 본점 (사진=KB국민은행)

[서울파이낸스 김현경 기자] KB국민은행은 경찰청과 전화금융사기 및 대포통장 근절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3일 밝혔다.

이날 서울시 서대문구 경찰청 본사에서 열린 협약식에는 윤희근 경찰청장과 이재근 국민은행장 및 두 기관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협약을 통해 국민은행과 경찰청은 △전화금융사기 및 대포통장 근절 방안 협력 △대고객 전화금융사기 피해 예방 홍보 △전화금융사기 피해 예방 및 범인 검거에 기여한 유공자 포상 추진 등을 협력할 예정이다.

이를 위해 두 기관은 실무자 간 핫라인을 구축해 최근 발생유형, 전화금융사기 신·변종 수법 등의 정보를 공유한다. 또 전화금융사기 피해를 선제적으로 차단하기 위한 실질적인 피해예방 대책을 추진하기로 했다.

아울러 최근 급증하고 있는 대면편취 수법 사기를 예방하기 위해 국민은행 창구 및 자동화기기에서 범죄의심 거래 발생시 신속한 경찰 신고·출동 체계를 구축할 예정이다. 이 밖에 전화금융사기 피해 예방 및 범인 검거에 기여한 유공자를 선발해 포상을 추진한다. 

이재근 국민은행장은 "고객 자산을 보호하는 금융회사로서 책임의식을 갖고 전화금융사기 피해를 예방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며 "협약을 계기로 경찰청과 협력해 전화금융사기와 대포통장이 근절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