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투협, 부울경 대학생 '금융상품 포트폴리오 경진대회' 개최
금투협, 부울경 대학생 '금융상품 포트폴리오 경진대회' 개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서울파이낸스 DB
사진=서울파이낸스 DB

[서울파이낸스 남궁영진 기자] 금융투자협회는 부산·울산·경남지역 대학생을 대상으로 '금융상품 포트폴리오 경진대회'를 개최한다고 7일 밝혔다.

올해 네 번째로 진행되는 이 대회는 대학생들의 금융투자상품에 대한 이해를 돕고, 부산 금융중심지를 이끌어갈 차세대 금융인력을 양성하기 위해 마련됐다.

대학생 1~4명이 팀을 구성, 주어진 상황에 적합한 금융상품 포트폴리오를 제시하면 금융투자업계 전문가가 심사해 평가한다. 공정성을 위해 모든 심사는 블라인드로 진행된다.

최우수상 1팀에게는 금융투자협회장 상과 함께 100만원의 상금이, 우수상 2팀에게는 금융투자협회장 상과 상금 50만원이 수여되며 수상하지 못한 본선 진출팀에게는 30만원의 상금이 수여된다.

참가신청은 내달 4일까지고, 자세한 사항은 금융투자협회 부산지회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본선 대회는 오는 11월 26일에 개최되며, 사전 서류심사를 통해 최종 본선 진출팀이 결정된다.

이승정 금융투자협회 부산지회장은 "대학생들이 투자와 재테크에 높은 관심을 보이고 있는 현상은 긍정적이지만, 주식과 가상자산 같은 고수익·고위험 상품에 집중되는 점은 우려된다"며 "대회를 통해 위험관리를 위한 자산배분 중요성을 느끼고 다양한 금융상품을 접할 수 있는 좋은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