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씨티銀, 글로벌 계좌이체 서비스
한국씨티銀, 글로벌 계좌이체 서비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한국씨티銀, 글로벌 계좌이체 서비스  © 서울파이낸스
[서울파이낸스 공인호 기자]<ihkong@seoulfn.com>한국씨티은행은 영업점 및 인터넷뱅킹을 통해 저렴한 수수료로 해외 씨티은행 계좌로 실시간 해외송금이 가능한 '글로벌 계좌이체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28일 밝혔다.
 
한국씨티은행의 '글로벌 계좌이체 서비스'는 국내 자금이체와 같이 실행 즉시 수취인 계좌에 입금이 완료돼 송금 결과를 즉시 확인할 수 있다는 점이 특징이다. 또한 송금수수료 이외의 전신료, 중계은행 수수료, 수취은행 수수료가 없으며, 인터넷뱅킹 이용 시 송금수수료가 건당 5,000원 이하이다.
 
이 서비스는 전세계 주요 22개국 해외씨티은행 2,000여 개 지점에 23개국 통화로  미화 100달러에서 5만 달러 상당 금액까지 지원되며, 28일 현재 미국, 중국, 캐나다, 호주, 싱가폴, 인도네시아 6개국이 확정 운영되고 있다. 또 현재 시범운영 중인 나머지 16개국도 조속히  확정 운영될 예정이다.
 
서비스 이용을 원하는 고객은 한국씨티은행의 원화계좌 (보통예금, 씨티원, MMDA 등)를 보유해야 하며, 해외 씨티은행의 유효한 수취계좌 (Checking Account , Saving Accounts)로 송금이 가능하다. 아울러 한국씨티은행은 '미국계좌개설 도움서비스'를 통해 출국 전 미국 씨티은행 구좌를 개설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한국씨티은행 WM/마케팅본부의 전희수 본부장은 "기존 해외송금서비스는 제한된 국가만 서비스가 가능하거나 매우 높은 수수료를 지불해야 하며, 은행 업무시간 중 영업점을 방문해야 하기 때문에 고객들이 불편을 겪어온 것이 사실"이라며 "한국씨티은행은 이 서비스를 통해 고객들이 저렴한 수수료로 빠르고 정확하며 편리하게 해외 송금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하게 되었다”라고 말했다.
 
공인호 기자 <빠르고 깊이 있는 금융경제뉴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