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hc치킨, 이마트24와 협업 마케팅
bhc치킨, 이마트24와 협업 마케팅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bhc치킨과 이마트24가 콜라보(협업)해 만든 맛초킹치즈치밥. (사진=bhc그룹)
bhc치킨과 이마트24가 콜라보(협업)해 만든 맛초킹치즈치밥. (사진=bhc그룹)

[서울파이낸스 김종현 기자] 비에이치씨(bhc)치킨 프랜차이즈 본사 bhc그룹이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편의점 이마트24와 협업 마케팅을 펼친다.

bhc그룹은 이마트24와 손잡고 인기 메뉴 맛초킹을 모티브로 한 콜라보(협업) 상품을 선보인다고 8일 밝혔다.

이번에 선보이는 협업 상품은 맛초킹치즈치밥, 맛초킹치킨버거, 맛초킹더빅치킨삼각김밥, 맛초킹치즈김밥, 맛초킹닭다리과자, 맛초킹후랑크바 등 총 6종이다.

협업의 모티브가 된 맛초킹은 bhc치킨이 2015년 7월에 간장치킨 시리즈로 출시한 이후 지금까지 누적 판매량 약 2000만개를 돌파, 뿌링클, 골드킹과 함께 고객들의 입맛을 사로잡고 있는 인기 메뉴 중 하나다.

맛초킹치즈치밥은 치킨덮밥을 콘셉트로 맛초킹 소스와 가라아게로 맛깔스러운 식감을 살리고 토핑용으로 홍고추, 청양고추, 모짜렐라 치즈를 제공해 다채로운 맛을 원하는 고객의 요구를 충족시키는 신개념 치밥이다.

맛초킹더빅치킨삼각김밥은 간장소스, 홍고추, 대파, 다진 마늘 등으로 맛을 잡은 맛초킹 특유의 소스를 통 가라아게에 가미해 기존과는 색다른 매콤짭짤함으로 차별화를 꾀한 상품이다.

이외에도 두툼한 치킨 패티와 맛초킹 소스로 중독성 있는 풍미를 선사하는 맛초킹치킨버거는 간단한 한 끼 식사로 제격이다. 맛초킹 특유의 양념 맛을 구현한 맛초킹닭다리과자와 맛초킹후랑크바는 엠제트(MZ)세대 공략을 위한 상품으로 특화돼 개발됐다.

이번에 bhc그룹이 엠제트(MZ)세대 공략을 위해 이마트24와 다시 손을 잡은 것은 지난해 bhc치킨의 뿌링클을 모티브로 한 협업 상품이 고객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기 때문이다.

실제로 뿌링클 협업 상품은 현재까지 누적 판매량 300만개를 돌파하며 꾸준한 호응을 이어가고 있다. 특히 핫 뿌링클 삼각김밥과 뿌링클치킨버거는 출시 직후 각 상품군에서 세 달간 매출 1위를 차지했으며 이후 베스트 5에 매달 이름을 올리고 있다.

한편 bhc치킨은 이번 이마트24와의 협업 상품 출시를 기념해 공식 인스타그램에서 댓글 이벤트를 진행한다. 오는 10일까지 bhc치킨과 이마트24와의 협업 상품 중 먹고 싶은 상품을 고르고 함께 먹고 싶은 가족, 친구, 연인을 태그하면 자동 응모된다. 참여자 중 추첨을 통해 맛초킹 상품권과 이마트24 1만원 상품권이 증정된다. 발표일은 오는 12일이다.

bhc치킨은 뿌링클에 이어 올해 맛초킹을 모티브로 한 협업 상품 개발을 계기로 다양한 협업 마케팅을 확대해 브랜드 인지도 강화와 가맹점 매출 증대에 기여한다는 전략이다.

bhc치킨 관계자는 "이번 콜라보(협업) 상품 출시로 치밥, 김밥, 스낵, 핫바 등 다양한 형태로 맛초킹의 맛을 만나볼 수 있게 됐으며 향후 맛초킹에 대한 고객 접점이 늘어나 가맹점 매출에도 긍정적인 영향을 끼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라며 "앞으로도 엠제트(MZ)세대의 입맛을 공략하는 다양한 맛 개발을 통해 다양한 상품으로 확산될 수 있도록 더욱더 노력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