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유니버스, 신작 '프로젝트CA' 美 갈라게임즈와 공급 계약 체결
원유니버스, 신작 '프로젝트CA' 美 갈라게임즈와 공급 계약 체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와이제이엠게임즈
사진=와이제이엠게임즈

[서울파이낸스 이호정 기자] 와이제이엠게임즈는 관계사 원유니버스가 미국 갈라게임즈와 신작 '프로젝트CA' 공급 계약을 체결했다고 2일 밝혔다.

이번 계약으로 갈라게임즈는 프로젝트CA에 대한 전세계 글로벌 판권을 갖는다. 다만 공급 계약 대금은 당사자의 요청에 따라 비공개했다.

프로젝트CA는 원유니버스의 100% 자회사인 유니플로우에서 개발 중인 NFT(대체불가토큰) 기반의 게임으로 글로벌향의 그래픽과 뻬어난 디자인의 캐릭터, 탄탄한 콘텐츠가 강점이다.

갈라게임즈는 나스닥에 상장된 소셜 게임사 '징가'의 공동설립자로 유명한 에릭 쉬어마이어가 설립한 블록체인 게임 회사로 월간 활성 이용자 수(MAU) 130만명 이상을 기록하고 있으며, 세계 최대 독립 노드 네트워크를 보유하고 있다. 워킹 데드의 지적재산권(IP) 기반 대규모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MMORPG) '워킹데드: 엠파이어', 시뮬레이션 게임 '타운스타', MMORPG '미란더스' 등 다양한 게임을 개발 및 서비스하고 있다. 또한 음악플랫폼인 '갈라뮤직'을 선보이고 북미의 유명 아티스트들의 NFT 앨범을 발매하는 등 엔터테이먼트 영역으로까지 사업 영역을 확장하고 있다. 갈라게임즈에서 발행한 가상화폐 '갈라'는 바이낸스와 코인베이스 등 세계 유수의 거래소와 국내 거래소 빗썸, 코인원, 코빗 등에 상장돼 있다.

고세준 원유니버스 각자대표는 "글로벌 시장 공략을 위해 NFT와 P&E기반으로 개발중인 프로젝트 CA를 세계 최고의 NFT 게임 퍼블리셔인 갈라 게임즈를 통해 선보일 수 있게 돼 기쁘게 생각한다"며 "원유니버스의 주요 사업인 메타버스 외에도 본연의 게임 사업에서의 강점도 놓치지 않고 발전시켜 나가겠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