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제품] 금호타이어 '마제스티X 솔루스'
[신제품] 금호타이어 '마제스티X 솔루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급 세단 및 수입차에 특화 '승차감·주행성능·내구성' 갖춰
금호타이어 최고급 프리미엄 타이어 '마제스티X솔루스' (사진=금호타이어)
금호타이어 최고급 프리미엄 타이어 '마제스티X솔루스' (사진=금호타이어)

[서울파이낸스 권진욱 기자] 금호타이어가 최상의 주행성능과 승차감을 갖춘 초고성능 프리미엄 럭셔리 타이어 '마제스티X 솔루스(MajestyX SOLUS)'를 출시한다고 11일 밝혔다.

마제스티X는 금호타이어의 프리미엄 타이어인 '마제스티 솔루스'의 명맥을 잇는 최상위 럭셔리 제품이다. 최고급 세단과 수입차 등 고성능 프리미엄 차량에 맞춰 개발된 금호타이어의 플래그십 타이어다.

승차감 및 제동성능 극대화를 위해 고분산 정밀 실리카가 적용된 컴파운드를 사용해 기존 제품 대비 마모성능과 눈길제동력 등을 대폭 개선하여 내구성을 업그레이드시켰다. 트레드 강성 극대화로 상온/저온에서 제동력을 높이고 눈길에서도 조정 안정성을 향상시켰다. 또 입체 아이콘으로 트레드의 마모상태를 확인할 수 있는 '마모 모니터링 기술'도 적용했다. 

금호타이어는 "마제스티X의 경우 타이어 홈에서 발생되는 소음을 딤플(dimple) 설계로 분산시키는 '패턴소음 저감기술'을 적용해 최적의 승차감을 제공하며 패턴 설계 해석 시스템으로 주행성능 및 마모성능도 향상시켰다"라고 설명했다. 

금호타이어는 타이어 내부에 폼(Foam)이 부착된 '공명음 저감 타이어'를 옵션사항으로 마련했다. 공명음 저감 타이어란 타이어 내부에 폴리우레탄 폼 재질의 흡음재를 부착하여 타이어 바닥면과 도로 노면이 접촉하면서 타이어 내부 공기 진동으로 발생하는 소음을 감소시킨 저소음 타이어다. 금호타이어의 타이어 소음 저감 신기술인 K-Silent(흡음기술)가 적용됐다. 이 타이어는 8월부터 소비자에게 공급될 예정이다. 

임병석 금호타이어 한국영업담당 상무는 "국내 고급 세단 및 수입차의 승차감과 성능, 안정성이 대폭 강화되고 있는 트렌드에 맞춰 성능뿐 아니라 디자인까지 모두 만족시킬 수 있는 최고급 프리미엄 타이어인 '마제스티X'를 출시하게 됐다"라고 밝혔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