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스턴파트너스, 핀테크 기업 두물머리와 투자사업 관련 MOU 체결
마스턴파트너스, 핀테크 기업 두물머리와 투자사업 관련 MOU 체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파이낸스 박조아 기자] 사모펀드(PEF) 운용사 마스턴파트너스가 지난달 31일 핀테크 기업 두물머리와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일 밝혔다.

마스턴파트너스는 두물머리에 비상장 기업 투자, 실물자산 등 비전통 자산군에 대한 자문과 노하우를 제공하는 한편, 중장기적으로 두물머리와 함께 국내외 사업 확장을 위한 사업 전략을 개발할 계획이다. 두물머리는 마스턴파트너스와 함께 기관 및 기업 고객에게 AI를 통해 최적화된 포트폴리오를 제공할 예정이다. 양사는 추후 OCIO(Outsourced Chief Investment Officer·외부위탁운용관리) 사업에서도 손을 맞잡는 것도 고려하고 있다.

마스턴파트너스는 '경계가 없는 사모시장 투자(Private Market Investment with No Boundary)'의 투자 철학을 내세운 사모펀드(PEF) 운용사다. 2020년 지강석 대표이사 및 현재 투자팀을 영입한 이후 경기도 이천 소재 미들마일(middle-mile) 물류사인 대화물류를 매입하고, 국내 1위 상조사인 프리드라이프의 지분을 취득하는 등 PE와 실물자산에 대한 전문성이 결합된 투자를 진행해오고 있다. 지난달에는 마스턴투자운용 및 이에이트와 디지털 트윈과 메타버스 구축을 위한 업무 협약을 맺는 등 활동 보폭을 넓히고 있다. 

지강석 마스턴파트너스 대표이사는 "두물머리와의 협력은 PE와 실물자산을 넘어 글로벌 주식 시장과 상장 리츠를 접목할 수 있는 절호의 기회"라며 "장기적으로는 모든 투자 섹터에 빅데이터와 인공지능이 적용되는 방향성으로 비즈니스를 전개할 것"이라고 밝혔다.

두물머리는 지난 2015년 설립해 로보어드바이저 연금 서비스 '불리오', 투자 애플리케이션 '불릴레오'를 출시하며 국내 중위험 중수익 로보어드바이저 1세대를 연 핀테크 기업이다. AI 투자 기술을 고도화해 서비스 개별 주식으로 이뤄진 고위험 고수익 인공지능 엔진을 개발하여, 펀드 및 ETF 시장을 혁신한다는 목표를 가지고 있다. 현재 기존 서비스에서 누적 고객 6만5000명, 운용자산 규모 1800억원을 넘어섰다. 

마스턴파트너스와 두물머리는 이번 업무협약을 시작으로 다양한 대체 자산에서 빅데이터를 기반으로 한 인공지능(AI) 운용을 접목하는 시너지 효과를 기대하고 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