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래소 "KOFR 선물시장 28일 개설···29일 상장 기념식"
거래소 "KOFR 선물시장 28일 개설···29일 상장 기념식"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박조아 기자)
(사진=박조아 기자)

[서울파이낸스 박조아 기자] 한국거래소는 지난해 금융위원회가 발표한 무위험지표금리(RFR, Risk-Free Rate) 선정결과 및 활성화 방안의 후속 조치로써 오는 28일 '3개월무위험지표금리선물'을 상장한다. 이를 축하하기 위해 오는 29일 오후 2시 3개월무위험지표금리선물 상장기념식 및 세미나를 시그니엘 부산에서 개최하기로 결정했다고 27일 밝혔다.

3개월 무위험지표금리선물은 매영업일 공시되는 한국무위험지표금리(KOFR)를 선물만기 직전 3개월동안 평균한 금리로 최종결제일에 현금결제 되는 상품이다. 한국무위험지표금리는 한국예탁결제원에서 산출돼 일별로 공시되는 1일물 금리다.

이번 상장기념식에는 손병두 한국거래소 이사장, 이명호 한국예탁결제원 사장, 중요지표관리위원장인 박영석 서강대학교 교수, 이두복  미래에셋증권 부사장 등이 참석할 예정이다. 기념식 이후에는 '3개월무위험지표금리선물의 성공적인 정착을 위한 과제'라는 주제로 세미나를 개최한다.

세미나는 임순영 한국거래소 증권파생상품연구센터 박사의 'KOFR선물 활용방안과 기대효과',  윤선중 동국대학교 경영학과 교수의 'KOFR선물의 중요성과 활성화 방안' 주제발표 후,  전문가 패널토론 순으로 진행된다. 해당 행사는 한국거래소 유튜브 채널을 통해 생중계 할 예정이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