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상품] 신한자산운용 '신한 그린플레이션플러스 EMP펀드'
[신상품] 신한자산운용 '신한 그린플레이션플러스 EMP펀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신한자산운용)
(사진=신한자산운용)

[서울파이낸스 박조아 기자] 신한자산운용이 탄소중립사회로 가는 길목에서 나타난 새로운 인플레이션 현상에서 투자기회를 포착하는 신한그린플레이션플러스EMP증권투자신탁(H)[혼합-재간접형]을 출시했다고 4일 밝혔다.  

그린플레이션(Greenflation)은 친환경을 뜻하는 'Green'과 물가상승을 뜻하는 'Inflation'의 합성어로 친환경 경제로 전환하는 과정에서 원자재가격 상승이 물가상승으로 이어지는 현상을 뜻한다. 전통적인 개념의 인플레이션처럼 통화정책, 수요, 비용에 의해 발생하는 인플레이션이 아닌 탄소중립과 같은 환경관련 정부 규제와 정책, 기업의 친환경 사업구조 변화에 따라 발생한다.

이번에 출시된 상품은 EMP 펀드로 ETF를 통해 포트폴리오를 구성해 가장 효율적인 전략으로 시장에 대응한다. 또 구리, 알루미늄, 천연가스 등 주요 정책 및 규제에 따라 영향을 받는 원자재를 분류하고 실제 방향성이 일치하는 상품에 투자한다. 즉, 글로벌 인프라 관련 기업이나 ESG 기업 등의 주식 또는 ETF, 그리고 원자재 ETF와 리츠 등 그린플레이션 관련 자산과 TIPs와 채권 ETF 등의 채권 관련 자산에 투자한다. 그리고 S&P500 지수 변동성에 따라 월 1회 리밸런싱을 실행한다.

또 인플레이션 추이의 장기적인 변화까지 고려해 인플레이션 국면별로 전략적 대응한다. 예를 들면 그린인플레이션 초기 국면에는 탄소중립 후발주자의 수요를 고려한 탄소배출권에 투자하고 정책 및 규제에 영향을 받는 원자재 상품에 투자한다. 그리고 친환경산업이 경제구조 속에서 안착하는 그린산업성숙기를 지나 인플레이션이 하락하는 그린인플레이션 후기에는 정책 기반의 인플레이션 기여가 낮아지면서 ESG 전환에 성공한 기업들의 비용이 감소해 ESG 기업의 이익이 증가하게 된다. 이때 ESG 주식 비중을 확대함으로써 탄소중립 투자를 확대하는 것이다. 신한자산운용은 신한그린플레이션플러스EMP펀드의 전략적 육성을 위해 고유자금 30억원을 투자했다. 

김기덕 신한자산운용 퀀트운용팀 팀장은 "신한그린플레이션플러스EMP펀드는 탄소중립사회로 향하는 시대적 흐름에서 새로운 투자의 기회를 포착한 결과물로, 투자자들의 포트폴리오 다변화에 긍정적으로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