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여성벤처협회, '여성벤처창업 케어 프로그램 참여자 모집'
한국여성벤처협회, '여성벤처창업 케어 프로그램 참여자 모집'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한국여성벤처협회)
(사진=한국여성벤처협회)

[서울파이낸스 박조아 기자] 한국여성벤처협회는 다음달 22일까지 '2022 여성벤처창업 케어 프로그램'에 참여할 여성 예비창업자를 모집한다고 22일 밝혔다. 

여성벤처창업 케어 프로그램은 혁신적인 유망 벤처창업 아이디어를 보유한 여성 예비창업자를 대상으로 여성 맞춤형 실전창업을 지원하는 사업으로, 협회는 매년 우수한 아이디어를 겸비한 여성 예비창업자 발굴·육성을 통해 성공 창업으로 이끌고 있다.

해당 사업은 아이디어 런칭평가를 통해 선정된 60명을 대상으로 시장검증 및 비즈니스모델 구축 보완 등을 위한 창업 전문가 교육·멘토링을 지원한다. 아이디어 셋업평가를 통해 최종 선정된 예비창업자 30명에게는 여성벤처선배CEO 밀착코칭, 비즈업 특전교육, 샘플개발 및 마케팅 등 사업화 과제 해결에 필요한 자금(최대 1000만원)을 패키지 형태로 지원한다. 
 
또한, 비즈콘테스트를 통해 아이템 우수성과 발전과정을 토대로 최종 우수자(팀)을 선발해 중소벤처기업부 장관상 등을 수여할 예정이다. 이 밖에 협회에서는 여성 예비벤처인 육성을 위해 혁신성장 포럼, 조찬아카데미 등 비즈니스 역량강화를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할 계획이다. 
 
언론홍보지원을 통한 기업·제품 인지도 제고, VC·엔젤투자자 등 협회 보유 협력 기관과의 연계를 통한 기업 성장지원 등 초기 여성 스타트업의 안정적인 성공 창업을 이끌어 갈 예정이다.

김분희 한국여성벤처협회 회장은 "여성벤처창업 생태계의 새로운 성장동력은 창업에 대한 도전에서부터 시작된다"며 "이러한 성장동력을 창출하기 위해 우수한 아이디어를 가진 여성이 벤처창업에 도전할 수 있는 환경조성과 기회를 지속해서 마련하겠다"고 의지를 밝혔다.

해당 프로그램 창업을 준비하는 여성 예비창업자라면 누구나 신청이 가능하며, 사업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협회 홈페이지 또는 유선으로 문의가 가능하다.


관련기사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