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나항공 "트래블버블 누적 탑승객 6400명···탑승률 94%"
아시아나항공 "트래블버블 누적 탑승객 6400명···탑승률 94%"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아시아나항공)
(사진=아시아나항공)

[서울파이낸스 주진희 기자] 아시아나항공은 지난해 7월부터 올해 1월까지 사이판 트래블버블(Travel Bubble∙여행안전권역) 누적 탑승객이 6400명에 달한다고 21일 밝혔다.

아시아나항공 관계자는 "트래블버블 시행 초기에는 탑승률이 높지 않았으나 점차 안전한 여행지로 각광받으며 신혼여행, 단체 관광 등의 수요가 꾸준히 늘어 올해 평균 탑승률이 66%까지 올랐다"며 "이는 방역 지침에 따라 항공기 좌석 점유율을 70% 이하로 제한하는 것을 감안하면 약 94%로 사실상 만석에 가까운 수치"라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 19) 확산세가 지속되고 있지만 각 국가별로 입국제한을 완화하는 움직임도 함께 나타나고 있다"며 "단계적으로 운항정상화에 대응해 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아시아나항공은 지난 설 연휴 동안 평균 탑승률이 98%까지 오르면서 한국-사이판간 트래블버블 협약 체결 이후 최대 수치를 기록했다. 이달부터 다음 달까지의 예약률도 80%에 이르는 것으로 집계됐다.

지난 11일 기준 사이판은 코로나19 백신 2차 접종률 100%를 달성했으며 3차까지 접종을 마친 비율은 54.8%에 달한다. 격리면제 기준도 완화해 △사이판 도착시간 기준 1일 이내 신속항원검사 음성 확인서 △백신 접종 증명서를 제출하면 인천~사이판 승객 유전자증폭(PCR) 검사 면제로 도착 후 자가격리 없이 여행이 바로 가능하다. 

현재 아시아나항공은 인천~사이판 노선을 주 2회 (수, 토요일)로 증편해 운항하고 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