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페이증권, MTS 베타 서비스 공개···전체 사용자 대상
카카오페이증권, MTS 베타 서비스 공개···전체 사용자 대상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카카오페이증권)
(사진=카카오페이증권)

[서울파이낸스 박조아 기자] 카카오페이증권은 주식 베타 서비스를 전체 사용자에게 공개했다고 15일 밝혔다. 만 19세 이상 사용자라면 누구나 카카오페이앱에서 바로 주식 서비스에 가입할 수 있다.

카카오페이증권은 기존의 MTS와 다르게 전체 투자금과 수익률을 한 눈에 보여주는 '내 주식' 탭을 가장 먼저 배치했다. 이와 함께, 수익률에 따라 변화하는 카카오 프렌즈 테마로 친근함과 재미를 더했다. 사용자의 소비 내역과 연령에 기반한 종목 추천도 주요 특징 중 하나다. 사용자가 최근 한 달 간 결제를 많이 한 기업 종목과 또래가 많이 산 종목, 투자금 상위 10%, 수익률 상위 10%가 많이 산 종목을 알려준다. 설정해둔 관심 종목도 한 곳에서 볼 수 있다. 관심 있는 종목은 카카오톡으로 지인과 쉽게 공유 가능하다.

카카오페이증권은 '간편주문'을 통해 구매·판매 수량이나 투자 금액만 입력해 간편하게 매매 신청을 할 수 있는 방식이다. 시장가보다 적은 증거금으로 구매 주문이 가능하며 체결 가격 변동 폭이 작다는 장점이 있다. 또한, 가격을 직접 입력하지 않아도 되기 때문에 지정가 매매보다 빠르게 신청할 수 있다. 현재 종합계좌에 보유하고 있는 투자 가능 자산을 기준으로 주문할 수 있는 수량을 보여주며, 카카오페이증권이 처음 적용한 슬라이더로 수량과 금액을 편리하게 조정할 수 있다. 간편주문 외에 지정가, 시장가, 조건부 지정가, 시간 외 종가, 시간 외 단일가 매매, 예약 주문도 가능하다.

미국 주식 거래 시 사용자 편의를 높이기 위한 다양한 기능도 제공한다. 매매 시 '자동환전'이 적용돼 달러를 미리 환전하지 않아도 보유한 원화와 달러로 편리하게 국내외 주식을 구매할 수 있다. 또 미국 주식 판매 시 달러 입금 전에 국내 주식 주문도 가능하다. 투자 종목도 다양하다. 현재 기준 국내 상장된 주식·ETF(상장지수펀드)·ETN(상장지수채권) 전체 종목(3178개)과 미국 상장 주식·ETF·ETN 전체 종목(9479개)에 투자할 수 있다. 카카오페이증권은 오는 3월 실시간 수준으로 해외 주식 소수점 매매가 가능한 기능을 탑재해 주식 서비스를 정식 출시할 계획이다.

김대홍 카카오페이증권 대표이사는 "일상과 투자를 연결하는 새로운 주식 투자를 누구나 쉽고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카카오페이증권은 처음부터 다르게 시작했다"며 "사용자에게 초점을 맞춘 카카오페이증권의 주식 서비스로 더욱 새로운 투자 경험을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