빅오션이엔엠, 공연∙전시 부문으로 사업 보폭 넓힌다
빅오션이엔엠, 공연∙전시 부문으로 사업 보폭 넓힌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빅오션이엔엠 주최 공연 전시 부문 (사진=빅오션이엔엠)
빅오션이엔엠 주최 공연 전시 부문 (사진=빅오션이엔엠)

[서울파이낸스 김무종 기자] 종합 엔터테인먼트사 빅오션이엔엠(대표 신인수, 이성진)이 공연∙전시 부문의 투자를 대폭 확대하며 자체 IP를 통한 기획 사업 추진에 나섰다.

29일 빅오션이엔엠에 따르면 이달 진행된 제작사 합병으로 기존 드라마, 영화, 음악 등 콘텐츠 제작 사업이 안정화되면서, 내부 서비스 영역 및 성장세를 확대하고 OIMU(One IP Multi Use) 사업의 시너지를 극대화할 방침이다.

이에 따라 빅오션이엔엠은 독자적인 신규사업의 일환으로, 공연∙전시 부문에서 다양한 포트폴리오를 구축하고 있다. 최근에는 기존 엔터테인먼트 사업 역량과 제작 시스템을 통해 Mnet 오리지널 콘서트 ‘쇼미더머니10 콘서트: THE CLIMAX – 서울’을 주관하며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 

또한 새해 3월 27일까지 예술의 전당 한가람 미술관에서 ‘게티 이미지 사진전 – 세상을 연결하다’을 선보인다. 게티 이미지가 보유한 4억 개 이상의 이미지와 1200만 개의 영상 중 330여 점을 골라 전시회를 준비했다.

이외에도 1994년도 히트였던 작품 M의 리부트 버전 드라마 제작을 확정하며 해당 IP를 이용, 현대 감성의 뮤지컬 공연으로도 재창작해 선보일 예정이다. 

빅오션이엔엠 관계자는 “새해 상-하반기에 걸쳐 공연∙전시 부문에 대한 추가적인 라인업이 계속 준비돼 있다”며, “기존에 지닌 드라마, 영화, 음악 분야의 제작역량을 뛰어넘어 더욱 확장된 문화 시장 진출을 목표로, 공연∙전시 부문의 콘텐츠를 지속 개발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