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신평정, 다음에 기업신용 리포트 서비스 제공
한신평정, 다음에 기업신용 리포트 서비스 제공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파이낸스 문선영 기자]<moon@seoulfn.com>한국신용평가정보는 다음커뮤니케이션의 검색 포털 Daum의 전문자료서비스에 기업신용 리포트 서비스를 추가한다고 31일 밝혔다.
 
이에 따라 오는 4월 1일부터 한신평정보의 서비스는 다음을 통해 국내 30만사 이상의 기업에 대한 신용분석보고서가 제공된다. 보고서 확인을 원할 경우 Daum의 검색창에 원하는 업체명을 입력하면 해당 기업에 관련된 모든 자료를 확인할 수 있다.
 
다음을 통해 제공되는 한신평정보의 보고서는 신용분석보고서, 요약신용보고서, Brief report, Compact report 등 국문, 영문, 일문 3개 언어로 작성 된 기업보고서로 해당 기업의 기업현황, 신용등급, 재무제표 및 재무현황, 경영진 및 주주현황, 소송계류 정보 등 기업에 대한 총괄적인 정보를 확인 할 수 있다.
 
이로써 구직 및 투자 시 일반 개인들이 접할 수 없었던 기업에 대한 일반 재무 정보 및 신용정보를 확인 할 수 있게 돼 불량 기업에 노출된 개인들의 위험을 최소화 시켜줄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또한 일문, 영문으로까지 제공되는 기업보고서는 해외에서 Daum 포탈 사이트에 접속 가능한 모든 외국인들도 확인이 가능하므로 국내 뿐만이 아니라 해외에 거래가 있거나 예정이 있는 기업의 경우 기업 신용에 대한 관리가 더욱 필요하게 됐다.

한신평정보 측은 "5년여에 걸쳐 인터넷 사이트를 통해 일부 제한된 고객에게 제공됐던 기업신용리포트가 국내 검색 포털 Daum을 통해 개인들에게 제공됨에 따라 기업의 신용에 대한 일반인들의 인식도 확대될 것으로 전망된다"며, "주식상장 및 코스닥 등록기업 이외의 일반 기업들의 재무현황에 대한 정보가 오픈돼 기업 스스로 자체 기업 신용의 중요성에 대한 마인드가 강화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문선영 기자 <빠르고 깊이 있는 금융경제뉴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