팅크웨어, BMW에 블랙박스 공급··· 4년간 2000억원 매출 기대
팅크웨어, BMW에 블랙박스 공급··· 4년간 2000억원 매출 기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팅크웨어가 수입 완성차 업체인 BMW 본사에 블랙박스를 4년간 공급한기로 했다. (사진= 팅크웨어)
팅크웨어가 수입 완성차 업체인 BMW 본사에 블랙박스를 4년간 공급한기로 했다. (사진= 팅크웨어)

[서울파이낸스 권진욱 기자] 팅크웨어는 수입 완성차 업체인 BMW 본사에 블랙박스를 공급한다고 22일 공시했다. 회사는 2022년부터 4년 동안 BMW 차종이 출시되는 78개국에 글로벌 BMW용 블랙박스인 'ACE3.0Pro'와 'ACE3.0'를 공급하며 총 2000억원 대의 매출을 기대한다. 

팅크웨어에 따르면 BMW에 블랙박스 공급 규모는 약 237억원이다. 이는 2020년 연결 기준 매출액 약 1975억원의 12%에 달하는 금액이다. 가장 먼저 중국, 일본, 미국, 러시아, 영국, 홍콩, 마카오 총 7개국에 1차로 공급한다. 

팅크웨어 관계자는 "이번 공급은 해외 블랙박스 시장에서 꾸준히 매출이 상승하고 브랜드 인지도가 올라가고 있는 상황에서 팅크웨어 만의 기술력을 전 세계적으로 입증 받았다는 것에 의미가 크다" 라면서 "BMW 차량을 구매하는 많은 글로벌 고객들이 팅크웨어의 블랙박스를 믿고 사용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 라고 말했다.

팅크웨어는 블랙박스가 글로벌 시장에서 전망이 밝다고 분석한다. 당초 개인 정보 보호 등으로 인해 블랙박스 보급률이 높지 않았지만 규제 해소 및 인식 변화와 함께 글로벌 수요가 늘어나고 있다. 영국의 경우 블랙박스를 설치한 운전자들에게 보험료를 할인해주는 등 혜택을 통해 블랙박스 장착을 유도하고 있다. 이처럼 범죄 예방, 사고 수습 등에 블랙박스가 사용되면서 많은 국가들이 블랙박스 탑재를 권고하는 방향으로 선회하고 있는 것이다.

올해 3분기 기준 팅크웨어의 해외 블랙박스 매출은 약 322억 원으로 전년보다 33% 성장했다. 특히 북미 베스트바이, 아마존 등 온라인 채널 중심의 매출이 증가했고 4분기 역시 주요 프로모션으로 인한 연말 특수 효과가 예상돼 올해 400억 원 이상의 해외 매출을 달성할 것으로 기대된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