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W중외제약 기술수출 아토피 신약, 글로벌 임상 2상 진입
JW중외제약 기술수출 아토피 신약, 글로벌 임상 2상 진입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JW중외제약 CI 
JW중외제약 CI 

[서울파이낸스 김현경 기자] JW중외제약은 다국적 제약사 덴마크 레오파마에 기술수출한 아토피 피부염 신약후보 물질이 글로벌 임상 2상에 진입했다고 15일 밝혔다.

JW중외제약에 따르면 레오파마는 중등도∼중증 아토피 피부염을 치료하는 후보물질 JW1601(레오파마 프로젝트명 LEO 152020)의 임상 2b상 첫 환자를 등록했다. 레오파마는 아토피 피부염을 앓고 있는 성인에게 JW1601과 위약(가짜약)을 16주간 경구 투여해 해당 물질의 유효성과 안전성을 평가할 예정이다.

JW중외제약이 2018년 레오파마에 한 기술수출은 4억2000만달러(4500억원) 규모였다. 당시 JW1601는 전임상 단계였다. JW1601은 히스타민 H4 수용체에 선택적으로 작용해 염증과 가려움증을 억제하는 이중 작용 기전을 가진다. 히스타민은 알레르기성 염증의 주요 매개체이며, H4 수용체는 히스타민과 결합하면 가려움증을 일으킨다.

조지 뮬러 레오파마 글로벌연구개발 담당 수석 부사장은 "경구 제형의 JW1601 전임상 시험에서 가려움증에 대한 결과가 고무적이었다"며 "피부 질환에 대한 더욱 넓은 범위의 치료 옵션과 투여경로를 필요로 하는 환자들의 삶을 개선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는 혁신적인 치료법을 개발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