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투협, 금융투자 교육 플랫폼 '알투플러스' 서비스 개시
금투협, 금융투자 교육 플랫폼 '알투플러스' 서비스 개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알투플러스(사진=금융투자협회)
알투플러스(사진=금융투자협회)

[서울파이낸스 남궁영진 기자] 금융투자협회는 전 국민 대상의 금융투자 교육플랫폼 '알투플러스' 서비스를 개시한다고 14일 밝혔다.

알투플러스는 '알고하는 투자'의 앞 글자와 플러스의 합성어로, 투자의 기본인 리스크(Risk)와 리턴(Return)의 이니셜인 두 개의 'R'을 상징한다.

서비스는 인공지능(AI) 모델을 기반으로 개인의 투자 역량을 종합 진단하고 맞춤형 콘텐츠를 제공한다. 진단 서비스로는 이용자의 종합 투자진단 결과가 나오는 'GI진단'과 금융투자 전반에 걸친 개념 이해도를 측정하는 '미니진단'이 있다.

GI진단은 주식투자와 관련한 일종의 종합검진 서비스이다. 투자자들은 30문항에 대해 답함으로써 투자성향, 행동편향, 투자지식 등 투자진단 결과를 받아볼 수 있다.

미니진단은 보다 심층적인 분석 서비스다. 투자자들은 20문항에 답하면, 상세 분야별 점수와 상대평가 정보를 통해 본인의 지식수준 및 부족한 부분을 파악할 수 있다.

학습 도구로는 진단 결과에 따라 콘텐츠를 추천해주는 '금융투자 콘텐츠몰'과 투자자들이 꼭 알아야 할 내용을 담은 '표준 교재'가 있다.

금투협은 오는 11월 전국대학국대학생투자동아리연합회와 공동으로 '알투플러스 서포터즈'를 발족, 대학생으로 사용자군을 확장할 예정이다.

12월에는 일선 중고교 및 대학교와 업무협약을 체결해 학업 현장으로까지 저변을 확장할 계획이다.

또 현재 주식 위주 진단콘텐츠는 내년 금융투자상품 전반을 포괄하는 라인업으로 대폭 확충된다. 스마트폰, 태블릿, PC 등으로 금투협 알투플러스 홈페이지에 접속해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금투협 관계자는 "주식대중화 시대에 넘쳐나는 정보 속에서 무엇을 어떻게 공부해야 할지 몰라 망설이던 새내기 투자자들에게 알투플러스는 안심하고 공부할 수 있는 좋은 학습터가 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