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벤트] 하이투자증권 '중개형 ISA 가입 고객 현금리워드'
[이벤트] 하이투자증권 '중개형 ISA 가입 고객 현금리워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하이투자증권
사진=하이투자증권

[서울파이낸스 남궁영진 기자] 하이투자증권은 오는 11월 30일까지 중개형 ISA(개인종합자산관리계좌)에 가입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현금 리워드를 제공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3일 밝혔다.

이벤트는 영업점이나 비대면을 통해 중개형 ISA에 가입하는 고객에게 가입 금액별 현금 리워드 혜택을 제공한다. 가입 금액이 100만원 이상일 경우 1만원, 500만원 이상 2만원, 1000만원 이상 3만원을 각 500명에게 선착순 지급한다. 단, 이벤트 종료 기간까지 잔고를 유지해야 한다.

연말까지 비대면으로 중개형 ISA에 가입하는 신규 고객에게는 온라인 거래수수료를 유관기관 비용만 부담하도록 하는 평생혜택도 제공한다.

중개형 ISA는 펀드와 주가연계증권(ELS), 상장지수펀드(ETF) 등 다양한 금융상품과 국내 상장주식을 한 계좌에서 운용해 수익을 낼 수 있다. 만 19세 이상이면 누구나 가입이 가능하며, 3년 이상 운용시 이자·배당소득에 대해 비과세 및 분리과세 등 세제 혜택을 받을 수 있다.

ISA 계좌는 전 금융기관 통틀어 1인 1계좌만 개설이 가능하며, 타 금융기관에 이미 가입을 했다면 계좌이전을 통해 금융기관간 이전할 수 있다.

하이투자증권 관계자는 "2023년부터 금융투자소득 과세가 도입됨에 따라 국내 주식 및 공모형 펀드의 이익이 5000만원을 초과할 경우 과세가 되지만, 중개형 ISA 가입자의 경우 금융투자소득에 대해 전액 비과세 혜택을 받을 수 있다"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중개형 ISA를 통한 투자가 세제 측면에서 일반 계좌보다 매우 유리해지므로 금융투자상품 투자 시 최대한 활용해야 된다"고 말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