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은행, 여성 리더 양성 '우리 윙' 1기 60명 선발
우리은행, 여성 리더 양성 '우리 윙' 1기 60명 선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권광석 우리은행장(왼쪽에서 여섯 번째)이 지난 18일 우리은행 본점에서 '우리WING' 1기 직원들과 함께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우리은행)
권광석 우리은행장(왼쪽에서 여섯 번째)이 지난 18일 우리은행 본점에서 '우리 윙(WING)' 1기 직원들과 함께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우리은행)

[서울파이낸스 이진희 기자] 우리은행은 여성 리더 양성을 위한 리더십 강화 프로그램인 '우리 윙(WING)' 1기 발대식을 실시했다고 21일 밝혔다.

우리 WING은 우리은행의 미래를 이끌어 갈 여성 리더로 발돋움할 수 있도록 날개를 달아준다는 의미다.

이번 1기는 과장부터 부장(지점장)까지 다양한 직급에서 총 60명이 선발됐다. 이들은 국내 대표 여성 리더십 및 코칭 전문가로부터의 그룹코칭·전문가 초청 특강 프로그램을 통해 리더십 역량 강화는 물론, 사내멘토로 임명돼 여성 직원에 대한 멘토링을 실시할 계획이다.

또한 여성 인력의 특성을 활용한 '고객 중심 DT(Digital Transformation) 추진'과 새롭고 다양한 시각을 통한 조직혁신을 가속화 할 계획이다.

권광석 은행장은 "이번에 선발된 우수한 인력들이 균형감과 다양성을 바탕으로 여성 리더로 성장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며 "앞으로도 여성 리더 양성 프로그램은 중장기적 로드맵을 갖고 운영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