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협금융, IT부문에 5000억 투자···'디지털 전환' 추진 박차
농협금융, IT부문에 5000억 투자···'디지털 전환' 추진 박차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손병환 농협금융지주 회장(왼쪽에서 네 번째)이 지난 5월31일 서울 여의도 NH농협캐피탈 본사에서 열린 차세대 시스템 오픈 행사에서 관계자들과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사진=농협금융지주)

[서울파이낸스 이진희 기자] 농협금융지주가 디지털 시스템의 안정적 운영을 위해 약 5000억원을 정보기술(IT) 부문에 투자한다.

농협금융은 은행 3200억원, 생명 484억원, 증권 469억원 등 약 5000억원을 IT 부문에 투자한다고 1일 밝혔다. 특히 NH투자증권은 최근 급증하는 온라인 거래량에 대응하기 위해 MTS 시스템 성능 개선에 100억원을 투자하기로 했다.

동시접속자 60만명을 수용할 수 있도록 이미 주전산시스템과 MTS 서버 증설 등을 진행했지만, 선제적으로 100만명까지 수용하도록 용량을 증설하겠다는 계획이다.

투자 외에도 손병환 회장은 매월 농협금융 계열사 중 DT 추진 우수 사업장을 찾아 현장 직원과 고객 의견을 청취하고 이를 그룹 전략에 반영할 계획이다. 농협금융의 디지털 전환을 고객의 눈높이에 맞춰 불편 요소를 해소하고, 고객이 체감할 수 있도록 실행력을 높이겠다는 취지에서다.

앞서 손 회장은 지난 5월31일 첫 번째 디지털 현장경영 계열사로 NH농협캐피탈을 방문해 DT 추진 부서를 격려하고 시스템 개편에 따른 고객 불편사항은 없는지 직접 점검했다. 농협캐피탈은 약 300억원을 투자해 개발한 차세대 전산시스템을 지난 2월 말 출시한 후 3개월에 걸친 안정화 작업을 마친 바 있다.

손 회장은 "농협금융은 선제적으로 IT 인프라에 투자하고 고객과 임직원이 체감할 수 있는 DT추진을 통해 시장 흐름을 주도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관련기사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