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건설기계, 1Q 영업익 797억원···"분기 최대 실적"
현대건설기계, 1Q 영업익 797억원···"분기 최대 실적"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국·인도시장 판매량 급증 영향"
(CI=현대건설기계)
(CI=현대건설기계)

[서울파이낸스 주진희 기자] 현대중공업그룹 계열사인 현대건설기계가 2017년 출범한 이후 분기 최대 실적을 달성했다.

현대건설기계는 올해 1분기 기준 영업이익이 797억원으로, 전년 동기(107억원) 대비 644.9% 증가했다고 28일 공시했다. 같은 기간, 매출액은 9649억원을 달성하면서 전년 동기(6363억원)에 견줬을 때 51.6% 상승했고, 당기순이익도 594억원을 기록했다.

현대건설기계 관계자는 이번 호실적에 대해 "원자재가 상승과 각국의 경기부양책으로 중국, 인도를 포함한 신흥시장에서 판매량이 크게 확대된 것이 이번 분기 사상 최대 실적을 이끌었다"고 설명했다.

수요증가세를 예측함으로써 지난달 초 총 13종의 신제품 출시에 이어 제품 라인업을 다양화하고 딜러 추가 확보를 통해 판매처를 넓히는 등의 전략을 추진했다는 것이다.

실제로 올해 1분기 중국 시장에서 3179대의 굴착기를 판매하면서 전년 동기(1331대) 대비 2배 이상 높은 판매 실적을 기록했다. 인도 시장에서도 지난 1월 북부 구자라트주(州) 아메바다드에 지점을 추가로 설립하고 연비를 개선한 20톤급 신모델 굴착기를 출시하는 등 현지 맞춤형 영업 전략을 통해 1분기 기준 1549대의 판매실적을 올렸다. 이는 전년 동기(1106대) 대비 40% 늘어난 수치다.

여기다 신흥시장을 비롯해 북미, 유럽 등 주요 시장에서 경기 활성화 기대감에 따른 건설장비 수요 증가로 전년 동기 대비 판매량이 증가한 것도 분기 최대 실적을 거두는 데 일조했다.

공기영 현대건설기계 사장은 "코로나19 백신 접종에 따른 경기회복 기대와 각국 투자가 본격화됨에 따라 중국, 인도뿐만 아니라 유럽, 북미시장에서도 수요증가가 기대되고 있다"며 "앞으로도 각국 특성에 맞는 판매전략 및 제품라인업 확충, 친환경기술 개발 등을 통해 견고한 실적을 이어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