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FM인베스터스-온타리오교직원연금, '언웨이브' 에너지사업부 공동인수
IFM인베스터스-온타리오교직원연금, '언웨이브' 에너지사업부 공동인수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파이낸스 박조아 기자] IFM인베스터스는 캐나다 온타리오주 교직원연금과 함께 엔웨이브(Enwave)의 캐나다 에너지 사업부 지분 100%를 28억 캐나다달러(한화 약2조4400억원)에 공동으로 인수했다고 5일 밝혔다.

IFM인베스터스와 온타리오교직원연금은 기존 소유자인 브룩필드 인프라스트럭처 파트너스(Brookfield Infrastructure Partners)와 인수계약을 체결해 엔웨이브 회사 지분을 50%씩 각각 취득하고 브랜드의 소유권을 갖게 됐다. 온타리오교직원연금은 캐나다 최대 단일직업 연금관리자다.

엔웨이브는 캐나다에서 320군데가 넘는 고객들에게 다양한 종류의 혁신적이고 지속가능한 냉난방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는 복합 지역에너지 회사다. 토론토, 런던, 윈저, 샬럿타운에 거쳐 엔웨이브의 유통 네트워크는 다양한 서비스와 고객들을 아우르고 있다. 

이번 인수는 IFM인베스터스와 온타리오교직원연금이 북미지역에서 공동으로 인프라 자산에 투자한 두 번째 사례다. 첫 번째는 북미 주요 항구 두 곳에서 터미널을 운영하는 '글로벌 컨테이너 터미널(Global Container Terminals)'을 함께 인수한 것으로 현재까지 양사가 공동으로 소유하고 있다.

카일 맨지니 IFM인베스터스 인프라스트럭처부문 글로벌 대표는 "엔웨이브는 IFM이 보유한 인프라 포트폴리오에 굉장히 매력적인 추가 자산이다"라며 "친환경 필수 지역 에너지 서비스 업체에 투자해 경기방어적인 유틸리티 섹터를 확대함으로써 우리 투자자들에게는 장기적인 은퇴자산 보호와 증대를 기대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앞으로도 온타리오교직원연금과 협력해 북미 전역에 걸쳐 엔웨이브사가 제공하는 지속가능한 친환경 에너지 솔루션의 발자취를 넓혀 갈 것으로 기대한다"고 덧붙였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