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MC, SaaS 솔루션 발표
EMC, SaaS 솔루션 발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파이낸스 이상균 기자] <philip1681@seoulfn.com> EMC가 온라인 백업 서비스 분야를 시작으로 차세대 IT 분야로 부상하고 있는 SaaS(Software as a Service) 시장 진출 및 핵심 기술 플랫폼과 솔루션을 30일 발표했다. EMC의 SaaS 서비스는 지난 2007년 10월에 인수한 온라인 백업서비스 기업 버클리 데이터 시스템즈의 비즈니스 모델과 솔루션에 EMC의 정보인프라스트럭처 노하우를 접목한 형태로, 소프트웨어와 스토리지 서비스를 통합적으로 제공하는 새로운 개념의 솔루션이다. EMC는 SaaS 사업 진출 선언과 함께 SaaS 전용 플랫폼인 ‘EMC 포트리스’와 온라인 백업 서비스인 ‘모지엔터프라이즈’ 등 핵심 솔루션을 발표했다.
 
‘EMC 포트리스’는 다수의 서비스 사용자를 위한 확장성과 중앙 집중화된 사용자 보안 관리를 비롯해 사용량 측정, 과금, 관리 기능 등 효과적인 SaaS 서비스 제공을 위해 EMC가 개발한 플랫폼이다. 포트리스 플랫폼 기반의 ‘모지엔터프라이즈’는 대기업을 겨냥한 온라인 백업 서비스로, 인터넷을 통해 원격지의 데스크탑과 노트북, 기업 지사 단위의 서버 데이터에 대한 온라인 백업 및 복구 작업을 자동화함으로써 원격지 데이터에 대한 안전한 보호를 가능하게 해준다.
 
특히, 모지엔터프라이즈 서비스는 대기업 환경의 특성에 맞게 인증과 승인, 키(key) 관리 등 RSA의 보안 기능 등을 제공한다. EMC는 서비스 형태의 소프트웨어 애플리케이션이라 도입 부담이 적으며, 일반적인 PC 백업 솔루션 대비 30% 이상의 총 소유비용(TCO) 절감이 가능하다는 것을 장점으로 꼽았다.
 
EMC는 SaaS 사업을 위한 전담 사업부를 신설했으며, 북미지역 시장을 대상으로 본격적인 SaaS 서비스 사업을 즉시 시작할 예정이다.

한국EMC 통합마케팅본부 박흥근 상무는 “EMC는 고객들에게 탁월한 성능과 대폭적인 TCO 절감 효과를 제공하는 한 단계 진화한 SaaS 서비스를 제공하는 데 주력할 것”이라며, “한국EMC도 국내 시장에서 SaaS 사업 준비를 위한 전담팀 구성 및 국내 시장 수요 조사를 통해 올해 말 사업 개시를 목표로 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상균 기자 <빠르고 깊이 있는 금융경제뉴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