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스코, 대학생 봉사단 '비욘드' 14기 모집
포스코, 대학생 봉사단 '비욘드' 14기 모집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포스코의 대학생 봉사단 비욘드 14기 모집 홍보포스터. (사진=포스코)
포스코의 대학생 봉사단 비욘드 14기 모집 홍보포스터. (사진=포스코)

[서울파이낸스 주진희 기자] 포스코는 14년만에 새롭게 개편한 대학생봉사단 '비욘드(Beyond)' 14기 단원을 모집한다고 15일 밝혔다.

비욘드는 2007년 국내 기업 최초로 창단한 대학생 해외봉사단이다. 포스코는 매년 전국에서 100명의 대학생을 선발해 현재까지 약 1300명의 글로벌 모범시민으로서 역량을 갖춘 비욘드 단원을 배출했다.

비욘드는 국내 뿐 인도네시아, 베트남 등 해외에서 스틸하우스를 건축하는 스틸빌리지 프로젝트 수행 등 다양한 활동을 펼쳐왔으나 올해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사태로 활동을 잠시 중단한 바 있다. 

이에 포스코는 대학생들의 다양한 의견을 수렴해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 맞게 국내를 활동의 장으로 하는 새로운 프로그램을 마련했다. 선발인원도 기존의 절반 수준인 50명을 선발하고,  소규모 팀단위로 온·오프라인 활동을 병행해 대면 접촉을 최소화한다.

비욘드 14기부터 적용되는 이 프로그램은 저출산, 고령화, 도시 지방 양극화 등 우리나라 대표 사회문제를 모두 안고 있는 농어촌 마을을 대상으로 하고 있으며, 비욘드 단원들이 직접 전문가의 도움을 받아  마을 재생을 위한 프로젝트를 기획하고, 실행까지 하게 된다.

지원 희망자는 오는 28일까지 비욘드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접수가 가능하며 국내 체류하는 외국인 대학생도 지원할 수 있다. 선발 과정은 비대면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