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놈앤컴퍼니, 공모가 4만원 확정···경쟁률 1163대 1
지놈앤컴퍼니, 공모가 4만원 확정···경쟁률 1163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배지수 지놈앤컴퍼니 대표이사가 회사 소개를 하고 있다.(사진=서울IR)
배지수 지놈앤컴퍼니 대표이사가 회사 소개를 하고 있다.(사진=서울IR)

[서울파이낸스 남궁영진 기자] 글로벌 면역항암제 기업 지놈앤컴퍼니는 지난 7~8일 국내외 기관 투자가 대상 수요예측 결과 공모가를 4만원으로 결정했다고 11일 밝혔다.

주간사 한국투자증권에 따르면, 전체 공모 주식 200만주의 72.5%인 145만주에 대해 수요예측을 실시한 결과 총 1482개 기관이 참여해 1163.49대 1의 경쟁률을 기록했다. 이중 확정 공모가인 4만원 이상을 제시한 기관은 총 1455개 기관으로 98.1%에 달한다. 

지놈앤컴퍼니는 이번 공모를 통해 총 800억원을 조달할 예정이다. 이 자금은 △각 파이프라인의 경쟁력 강화 △우수 연구진 및 연구시설의 확보 △혁신 신사업 발굴 및 추진 △해외 시장 확대를 위해 활용된다. 특히 주력 파이프라인인 마이크로바이옴 면역항암제 및 신규 타겟 면역관문억제제 임상 개발에 집중한다는 계획이다.

2015년 9월 설립된 지놈앤컴퍼니는 항체연구와 유전체기술을 바탕으로 마이크로바이옴을 활용한 면역∙항암 중심의 의약품 및 컨슈머 제품 연구개발 회사다. 

회사는 면역항암 마이크로옴 바이오 치료제 'GEN-001'을 비롯한 모든 파이프라인을 First-in-Class 혁신신약을 목표로 연구개발에 매진하고 있으며, 그 외에도 마이크로바이옴 기술 기반의 기능성 화장품(코슈메슈티컬) 및 위탁개발생산(CDMO) 분야로도 사업 모델을 다각화해 균형 잡힌 포트폴리오를 구축할 계획이다. 

배지수 지놈앤컴퍼니 대표이사는 "상장 후 연구개발 경쟁력을 강화하고, 공격적인 글로벌 시장 확대를 통한 성과를 창출해 글로벌 제약 바이오 헬스케어 그룹으로 도약해 나갈 것"이라고 강조했다.

회사의 일반 투자자 청약은 전체 공모 물량의 20%인 40만주를 대상으로 오는 14~15일 진행된다. 우리사주조합에 15만주(7.5%)가 우선 배정됐다. 지놈앤컴퍼니는 오는 23일 기술특례를 통해 코스닥 시장에 상장할 예정이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