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청자미디어재단, 온라인 무료 진로특강 진행
시청자미디어재단, 온라인 무료 진로특강 진행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시청자미디어재단
사진=시청자미디어재단

[서울파이낸스 이호정 기자] 시청자미디어재단이 차세대 미디어 인재 양성을 위한 '학교미디어교육 비대면 온라인 진로특강'을 운영한다고 9일 밝혔다.  

이번 특강은 코로나19 감염병 상황으로 체험 활동이 어려운 학생들에게 진로탐색과 창의적 활동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전국 초·중·고등학교 및 단체를 대상으로 1인 크리에이터, 게임 평론가, 웹툰 작가, 아나운서 등 청소년이 희망하는 다양한 직군의 비대면 온라인 특강을 제공한다. 신청 기관 담당 교사에게 특강 접속이 가능한 비공개 링크를 전송할 예정으로, 각 기관에서 활용하는 원격수업 플랫폼을 통해 시청 가능하다. 

교육을 원하는 기관에서는 신청서 및 공문 제출을 통해 12월 18일까지 신청할 수 있고, 교육은 이날부터 12월 31일까지 8주간 운영될 예정이다. 운영 기간 이후에는 특강 콘텐츠를 시청자미디어재단 미디어교육 온라인 플랫폼 '미디온(Medi On)'에 게시해 학교·단체 외에 일반 시민에게도 공개할 예정이다. 

신태섭 시청자미디어재단 이사장은 "코로나19로 활동이 제한되는 상황에서도 청소년들이 꿈을 가지고 진로 탐색, 자기계발을 할 수 있도록 다양한 방안을 모색하고 교육 서비스를 지속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