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NK부산銀, '문화예술 후원 우수기관' 선정
BNK부산銀, '문화예술 후원 우수기관' 선정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BNK부산은행)
오영우 문화체육관광부 제1차관(왼쪽)과 이용현 부산은행 서울금융센터장 (사진=BNK부산은행)

[서울파이낸스 우승민 기자] BNK부산은행이 2020 '문화예술 후원 우수기관'으로 선정돼 28일 문화체육관광부장관의 인증패를 받았다.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한국문화예술위원회가 주관하는 '문화예술후원우수기관 인증사업'은 2015년 제정됐다. 문화예술분야에서 후원 성과를 일궈 낸 기업과 단체에게 인증을 부여하고 있다.

올해는 부산은행을 비롯해 13개 기관이 문화예술후원우수기관으로 인증을 받았다. 부산문화재단은 문화예술후원 매개단체 인증을 받았다.

부산은행은 미래를 이끌어갈 젊은 청년작가 육성을 위해 2013년부터 5회째 BNK청년작가미술대전 공모전을 열고 있으며, '워라밸 컬처 인 부산'을 통해 뮤지컬, 음악회, 연극 등 다양한 공연을 개최하는 등 지역 문화예술발전에 앞장서고 있다.

또 부산국제영화제, 부산불꽃축제, 부산국제무용제, 부산비엔날레 등 다양한 행사에도 지속적으로 참여하여 지역 메세나 활성화에 기여하고 있다.

부산은행은 문화예술 발전에 공헌한 점을 인정받아 지난해 '2019 메세나 대상'과 '2019 ARKO 예술후원인 대상' 대기업/은행 부문 대상을 수상한 바 있다.

부산은행 관계자는 "문화예술후원우수기관으로 선정된만큼 앞으로도 다양한 문화예술 프로그램에 참여해 문화예술인들의 성장과 발전을 위한 환경을 조성하는데 힘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