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마블, '세븐나이츠2' 온라인 쇼케이스 개최···11월 출시
넷마블, '세븐나이츠2' 온라인 쇼케이스 개최···11월 출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넷마블 신작 '세븐나이츠2' (사진=넷마블)
넷마블 신작 '세븐나이츠2' (사진=넷마블)

[서울파이낸스 이호정 기자] 넷마블은 지난 7일 오후 9시 열린 온라인 쇼케이스에서 모바일 수집형 대규모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MMORPG) '세븐나이츠2'를 오는 11월 출시한다고 밝혔다.

넷마블이 준비중인 세븐나이츠2는 전작의 20년 후 세계관을 기반으로 한 대작으로, 고퀄리티 실사형 캐릭터와 모바일 게임 최초의 실시간 그룹 전투를 선보인다. 특히 탄탄한 스토리, 캐릭터를 활용한 전략성이 강점인 전작의 재미를 한층 강화했다.

이 게임에는 전작 캐릭터뿐만 아니라 세븐나이츠2에서만 볼 수 있는 오리지널 캐릭터도 등장한다. 귀여운 캐릭터성이 돋보였던 전작과 달리 세븐나이츠2 캐릭터는 언리얼4엔진을 기반으로한 실사형으로 제작됐다. 이로인해 이용자는 전작에서 보았던 캐릭터들의 화려한 스킬이 어떻게 실사화됐는지 확인하는 재미도 경험해볼 수 있다.

세븐나이츠2 개발진은 인터뷰 영상을 통해 "모바일 게임에서는 자주 사용하지 않는 캐릭터들의 클로즈업 샷이 자주 나온다"며 "고퀄리티 실사를 통해 보다 역동적인 액션, 그리고 디테일한 표정연기를 보여드리고 싶었다"고 말했다.

게임의 핵심인 실시간 그룹 전투는 4개의 캐릭터를 조합해 조작하는 것으로, 전략성과 덱 구성의 재미를 제공한다. 한지훈 넷마블 사업본부장은 "4개의 캐릭터가 각각의 역할을 갖고있다"며 "캐릭터의 직업이 5가지로 구분돼 있고, 캐릭터를 어떻게 구성하느냐에 따라 다양한 전략과 조합의 재미를 느낄 수 있다"고 말했다.

넷마블은 온라인 쇼케이스와 함께 사전등록을 시작했다. 세븐나이츠2 공식 사이트를 통해 열리는 사전등록에 참여하면 한정판 고급 펫 '푸리'와 함께 5만 골드(게임재화)를 지급한다.

아울러 넷마블은 인기 셀럽이 참가한 세븐나이츠2 테마송과 뮤직비디오를 공개할 예정이며, 카카오페이지를 통해 웹툰도 서비스한다고 밝혔다.

넷마블의 대표 지적재산권(IP) '세븐나이츠'는 2014년 3월 출시한 모바일 RPG로, 전세계 이용자 수 4697만명을 기록했고, 137개국에 진출해 29개국에서 매출 톱10을 달성했다. 일본, 태국, 인도네시아에서도 큰 사랑을 받으며 한국 모바일 RPG의 자존심을 세운 타이틀로 유명하다.

김정민 넷마블넥서스 PC가 지난 7일 열린 세븐나이츠 온라인쇼케이스에서 질문에 답하고 있다. (사진=넷마블)
김정민 넷마블넥서스 PC가 지난 7일 열린 세븐나이츠 온라인쇼케이스에서 질문에 답하고 있다. (사진=넷마블)

[다음은 세븐나이츠2 온라인 쇼케이스 Q&A]

▲세븐나이츠 강림의날로 20년 후 이야기인데, 세븐나이츠 영웅들이 어떻게 성장했는지 궁금하다.

-김정민 넷마블넥서스 PD -  세븐나이츠2는 전작과 다르게 실사형 3D풍으로 제작됐다. 캐릭터들을 보다 디테일하고 역동적으로 표현하고 싶어서 그렇게 제작됐다. 영웅의 외형, 성격은 원작을 충실히 반영했지만 스토리적 개연성이나 혹시 다른 영웅들과의 밸런스 등을 고려해서 변경된 부분도 많다. 이 부분은 게임을 통해 확인해주셨으면 한다. 그리고 일반적인 스킬이 아니고, 궁극기와 제압기라는 새로운 형태의 스킬도 추가됐다. 이러한 스킬들의 쓰임새와 연출까지 각별한 노력을 기울였다.

▲PVE와 PVP 콘텐츠는 무엇이 있는가? 각 콘텐츠에 따른 영웅이 나누어지는가?

-김정민 PD -  대표적인 PVE 콘텐츠는 레이드다. 레이드는 영웅의 공략이 중심이 되는 4인 레이드와 컨트롤이 중심이 되는 8인 레이드로 나뉜다. PvP 콘텐츠에서는 다양한 전략들을 구상할 수 있는 결투장이 핵심이다. 어떤 하나의 영웅을 고르고, 그 영웅과 같이 시너지가 날 수 있는 영웅의 조합을 구성한다. 구성된 조합의 영웅을 어떻게 매치하느냐에 따라서 다양하고 전략적인 승부를 기대할 수 있을 것이라고 본다. PvP와 PVE의 구분보단 세븐나이츠2 전체를 아우르는 핵심은 다양한 영웅들을 어떻게 활용할지에 따른 전략적인 요소에 있다.

▲세븐나이츠2에서도 덱 구성의 재미를 느낄 수 있을까?

-한지훈 넷마블 사업본부장 - 덱 구성이 존재한다. 4인 캐릭터가 각각의 역할을 갖고 있다. 캐릭터의 직업군이 5가지로 구분되어 있고, 4명의 캐릭터에 덱을 어떻게 구성하느냐에 따라서 다양한 구성에 따른 전략과 조합의 재미를 느낄 수 있을거라 본다. 예를 들면 흔히 RPG에서 나오는 탱커, 딜러, 힐러 같은 기본 조합도 가능하고 여러가지 변형된 조합도 가능하다. 이용자가 그 조합을 찾는 재미와 전략을 만들어가는 재미가 있을거라고 확신한다.

▲론칭 후 어떤 콘텐츠들이 업데이트 되는가? 캐릭터가 더 출시되는가?

-한지훈 사업본부장 - 세븐나이츠2도 6년이 아니라 10년을 갈 수 있도록 업데이트도 많이 준비하고 있다. 커뮤니티가 활성화될 수 있는 길드 관련 콘텐츠들이 업데이트될 거다. 시나리오를 클리어하는 재미가 있는 게임이다보니, 시나리오 업데이트가 준비되어 있고, 고퀄리티의 개성 넘치는 캐릭터들도 굉장히 많이 준비를 하고 있다. 기대하시는 기존의 세븐나이츠 원작의 캐릭터라든지, 오리지널 영웅들도 지속적으로 업데이트될 예정이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