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 한국문화축제' 온라인으로 즐긴다···내달 10일부터
'2020 한국문화축제' 온라인으로 즐긴다···내달 10일부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글로벌 한류 홍보대사 레드벨벳 (사진=문화체육관광부)
글로벌 한류 홍보대사 레드벨벳 (사진=문화체육관광부)

[서울파이낸스 이슈팀] 문화체육관광부는 한국국제문화교류진흥원과 함께 다음 달 10일부터 11월 29일까지 '2020 한국문화축제'를 온라인으로 개최한다고 27일 밝혔다.

K팝 등 일부에 집중된 한류 팬들의 관심을 한국문화 전반으로 확산하기 위해 마련됐다.

슈퍼주니어 K.R.Y.와 레드벨벳이 글로벌 한류 홍보대사로 위촉돼 이번 행사 홍보와 마케팅 활동, 공연 등에 참여한다.

축제는 다음 달 10일 인천에서 열리는 '인천 잉크(INK) 페스티벌'부터 시작한다. K팝 공연을 비롯해 인천을 대표하는 지역 음식과 인기 관광지 등을 온라인으로 홍보한다.

또한 11월 한 달간 목포, 전주, 강릉, 안동 등 관광거점도시 4곳의 문화를 체험할 수 있는 영상이 매일 1편씩 유튜브 채널 SBS 엔터테인먼트를 통해 공개된다.

11월 8일부터 29일까지 매주 일요일 밤에는 관광거점도시 4곳을 배경으로 펼쳐지는 K팝 공연이 SBS 채널을 통해 방송된다. 이 공연은 한국문화축제 공식 누리집(www.kculturefestival.kr)과 유튜브 채널 스브스케이팝에서도 볼 수 있다.

이와 함께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는 중소기업과 지역 업체들을 위해 온라인 K팝 공연을 중심으로 홍보하는 판매촉진 행사 '온라인 마켓 기획전'을 추진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